[투데이코리아=신동욱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자신의 이름을 거론하면서 신임 총리 후보자로 동교동계 인사와 접촉한 것을 두고 우리 측을 파괴하려는 술책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8일 박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처럼 밝힌 뒤 "청와대 홍보수석 출신인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자신의 이름을 거론하며 동교동계 인사를 신임 총리 후보자로 접촉했다. 어떻게 이 난국을 이렇게 돌파하려고 하며 우리 측을 파괴하고 저를 코너로 몰아넣으려 할 수 있냐"며"저도 공당 대표로 이런 글을 쓰는 것을 망설였지만 대통령과 최측근 집권여당 대표의 발상의 전환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정현 대표는 어제 저와 가까운 우리 측 인사에게 '박지우너 대표가 추천하면 총리로 임명하겠다'고 전화했다고 한다"며 "저는 제가 추천한다고 새누리당과 야당에서 인준하겠느냐고 대답했다"며 이 대표의 동교동계 인사 접촉 상황을 설명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청와대 홍보·정무수석을 역임한 이정현 대표는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책임을 면하기 어렵다"며 "이 대표는 야당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이해하기 어려운 일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