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정부가 추진 중에 있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정책위의장이 협정 논의를 지속할 시 국방부 장관 해임을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국민과 야당이 요구하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논의 중지를 무시한 채 계속해서 강행하고 있다"며 "이런식이면 야3당은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 대한 해임을 건의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이어 윤 정책위의장은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 마치 서둘러서 '땡처리'를 하는 자세가 아닌가 지적하고 싶다. 어떤 이유에서도 협정은 절대로 안 된다고"고 덧붙였다.

또한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도 회의에서 "심각한 국정혼란 속에서 마치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는 ‘묻지마’ 식 속도전에 국민은 동의하지 못하고 있다. 제 2의 밀실협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일제강점기 이후 최초로 체결되는 군사협정이 졸속으로 진행되는 것에 대해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며 "‘꼼수 협정’을 절대 용납할 수 없어 전날 야 3당도 반대 결의안을 제출했다.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한·일 정부는 지난 9일 서울에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위한 2차 과장급 실무 협의를 개최했다. 협정에는 양국 간 군사정보 비밀등급 분류, 보호원칙, 정보 열람권자 범위, 정보전달 및 파기 방법 등 내용이 담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