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에서 불용될 수 있어" 非퇴진 목적 시사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부산 해운대갑. 환경노동위 간사. 재선)은 10일 자신의 SNS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난국 타개 묘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안이 불수용 될 수 있다. 탄핵에 대한 헌재 판결이 나오면 모든 당사자들은 깨끗이 승복해야 한다"며 대통령 퇴진이 목적은 아님을 나타냈다.

하 의원은 야당의 탄핵 동의에 대해 "거국내각 추진해놓고 스스로 걷어차 국정혼란 공범으로 몰린다. 장외 하야세력이 커질수록 야당 견제 독자세력이 나올 수 있다는 부담도 있다. 때문에 야당에게 탄핵은 수용가능한 카드 중 하나"라 말했다.

하 의원의 이번 제안은 탄핵안 발의로 대통령과 국회 모두 '살 길'을 찾는 한편 국정을 정상화시킬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됐다.

하 의원은 앞서 6일 대통령이 책임지는 방식으로 '하야에 준하는 2선 후퇴'를 제시했다. 7일에는 박 대통령의 '총리 추천권 국회 제공' 발표에 "대승적 결단"이라며 긍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한편 하태경 의원은 새누리당 분당에 긍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9일 SNS에서 "오늘 오전 비주류 의원 30여분이 모여 저의 제안을 전폭 수용해 새누리당 해체, 새로운 보수 모색이 필요하다는 결의를 했다"고 전했다.

"새누리당은 최순실 사태 공범이자 군신관계 틀을 벗어나지 못한 전근대적 정당이었다. 국민 속죄 마음으로 자진해체하고 현대적인 새로운 보수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에 대해서는 우려를 나타냈다.

9일 SNS에서 "주한미군 철수, 한미동맹 붕괴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며 "청와대와 여야 정당은 당파적 유불리를 따지지 말고 오로지 국가 이익 차원에서 현 위기를 접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체적 방안으로 ▲국회의 조속한 책임총리 선정 ▲거국내각의 '국가비상대책위원회'화(化) ▲총리 선정과 권한 범위에 대한 청와대와 여야의 즉각적 합의를 제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