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화력타격계획 전투문건 승인" 중통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박근혜 탄핵' 여론이 고조되는 가운데 북한 김정은이 백령도에 이어 연평도 포격부대도 시찰한 것으로 드러났다.

조선중앙통신은 13일, 김정은이 최근 연평도에서 약 4km 지점에 있는 황해남도 강령군 갈리도 전초기지 및 장재도 방어대를 시찰했다고 보도했다.

갈리도 전초기지는 김정은 지시에 따라 신설된 부대다. 김정은은 이번 시찰에서 새롭게 작성된 '연평도 화력타격계획 전투문건'을 승인했다. 또 전투력 강화를 위한 과제를 내보냈다.

장재도 방어대 시찰에서는 "적들과의 대결은 불과 불의 대결인 동시에 사상과 신념의 대결"이라고 말했다.

오는 19일과 26일 대규모 촛불시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청와대가 시위대에 '접수'될 경우 무정부상태인 남한을 공격한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97년 망명한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 생전증언에 따르면 북한은 '정부와 국민을 이간질시키는' 전략을 취해왔다. 무정부상태를 만든 뒤 경무장한 사복 차림의 정규군을 땅굴 등으로 내려보내 점령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사복 차림 정규군이 시민들과 섞일 경우 군(軍)으로서는 피아식별이 불가능하다. "군이 무고한 시민들에게 발포해 진압한다"는 여론몰이에 나설 수 있다.

이렇듯 군경(軍警)이 마비된 사이 북한군은 청와대, 각 군부대, 경찰서, 공항, 항구, 유류기지, 발전소 등을 장악한다는 방침이다. 북한군이 세운 정부가 김정은 주도 한반도 통일을 선언할 경우 그대로 적화(赤化)다.

잇따른 '박근혜 탄핵' 시위로 북한의 무정부상태 전략 단계는 사실상 거의 성공한 상황이다.

북한에게 있어서 김정은 주도 통일은 사상적 측면뿐만 아니라 경제적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국제사회 제재로 궁지에 몰린 가운데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인 남한 자본과 기술을 접수함으로써 북한은 재기할 수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앞서 11일 김정은이 백령도와 인접한 황해남도 옹진군 마합도 포병부대를 시찰했다고 보도했다. 북한군 1344군부대 소속 구분대 시찰에서는 "자나 깨나 싸움 준비"를 독촉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