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교육부가 '비선실세' 중심에 선 최순실(60)씨의 딸 정유라(20)씨가 이화여대 입학과정에서 각종 부당한 특혜를 받았담 학교 측에 입학 취소를 요구했다.

18일 교육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해온 이대 체육 특기자 입시 및 학사관리 특혜 의혹 등에 대한 특별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감사 결과 이 같은 부당한 특혜 의혹은사실로 밝혀졌다.

이대 측은 정씨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시점(2014년 9월 20일) 체육특기자 전형 원서접수 마감일(2014년 9월 15일) 이후였음에도 불구하고 면접 평가에 수상 실적을 반영했다.

또한 정씨가 면접고사장 안에 금메달을 가지고 들어가는 것을 허용해 지침을 어겼다. 면접 강시 정씨는 탁자 위에 금메달을 옮겨둔 뒤 면접 위원들에게 '금메달을 보여드려도 되나요?'라고 묻기도 한 것으로 확인됐다.

뿐만아니라 서류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다른 학생들에게 면접에서 낮은 점수를 줘 결과적으로 정씨가 합격할 수 있도록 면접위원별 점수를 조정한 사실도 확인됐다.

입학 이후에도 정씨는 2015학년도 1학기부터 2016학년도 1학기, 여름학기까지 8개 과목의 수업에서한 차례의 출석이나 출석 대체 자료가 없었음에도 출석을 인정받고, 시험 미응시, 과제물 미제출에도 역시 성적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이같은 감사 결과를 토대로 관련 법령 및 학칙에 따라 정씨의 입학을 취소하도록 이대에 요구하기로 했다.

아울러 당시 입학처장 등 입학전형의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특혜를 준 관련자와 부당하게 출석처리를 하고 학점을 준 담당 과목 교수들은 중징계하도록 역시 학교 측에 요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