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공문 유포돼 "이재정, 초중고교생 동원"

[투데이코리아=이주용 기자] 20일 검찰이 최순실 씨 등의 기소, 박근혜 대통령의 피의자 신분 전환을 시사한 가운데 전 날인 19일 촛불집회 참가 학생들이 조직적으로 동원됐다는 주장이 나온다.

현재 온라인상에서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최근 관내 모든 초중고교에 내려보냈다는 '학생 시국선언 관련 의사표현 및 단체행동에 관한 협조' 공문 사진이 확산되고 있다.

이 공문은 경기도 학생인권조례 제16조 등을 들면서 "학생의 의사표현 행위 자체를 이유로 하는 경고나 징계 지양" 등을 요구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를 두고 "좌파로 분류되는 이재정 교육감이 현 최순실 사태에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동원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달리 풀이되지 않는다"고 비판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교조 교사들도 촛불집회 참여를 유도하고 있어 교사에 의해 학생들이 대거 선동될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한다.

경기교육청은 지난 10일 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진다.

네티즌들은 이 공문을 근거로 "박근혜 퇴진 시위 100만의 의견이 5천만 국민 전체의 뜻일까" "침묵하는 대다수의 의견도 퇴진일까" "지지율 5% 여론조사는 질문지부터가 잘못됐다" 등 비판도 쏟아내고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노무현 정부 시절 통일부 장관을 지냈다. '송민순 회고록'에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함께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북한 결재' 당사자로 지목됐다.

이 교육감은 최근 한 인터넷매체 인터뷰에서 "민중총궐기는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이라며 "이 사태(민중총궐기)가 좀 더 빨리 왔어야 한다"고 잇따른 촛불집회에 긍정적 반응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