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를 위한 대학생 대책위원회가 21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에 대해 "제2의 을사늑약과 같다"고 비판 중단을 촉구하며 24시간 끝장행동에 돌입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은 일본군 위안부 합의에 이어 아베 정권에 군사 대국화의 날개를 달아주게 되는 것"이라며 "미국과 일본의 요구만으로 수용하면 이 정권의 실체가 친일매국정권임을 다시금 드러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미 민심이 떠난 박근혜 정권이 협정 체결을 통해 국면 전환을 꾀하고 있다며 이는 정권의 완전한 종말을 앞당기는 것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날 7시 서울 광화문 파이낸스 빌딩 앞에서 전쟁반대평화실현국민행동은 박근혜 퇴진 촛불집회를 가진 후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날치기 반대를 위한 청와대 행진 및 규탄행동'을 벌인다.

이들은 파이낸스 빌딩 앞에서부터 정부청사, 경복궁역, 청운동사무소까지 행진할 계획이며 오는 22일 아침 8시에 정부서울청사와 청와대 앞에서 국무회의 규탄행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국정농단에 대한 100만 촛불이 2주째 계속되는 등 대통령 퇴진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면서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날치기로 강행하는 것은 국회의 비준동의권에 대한 침해이며 헌법 정신의 파괴이자 평화와 주권을 내팽개친 범죄"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방부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을 22일 국무회의에 상정한 뒤 의결을 거쳐 대통령 재가를 받는 대로 바로 서명할 계획이다. 한일 양국은 23일 서울에서 협정에 서명하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