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데 장사도 못하게 해" 호소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26일 촛불집회 현장 인근 상인들이 잇따른 시위에 지쳐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장사를 한다는 A씨는 25일 한 포털사이트 기사 댓글에서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데 가장 매출 큰 토요일에 장사를 못해 너무 힘들다"고 호소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200만 촛불집회'를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는 기사 내용과 대비됐다.

A씨 증언대로라면 박 시장이 대선 출마를 위한 '표밭 다지기'에 몰두하면서 정작 서울시민들의 생계는 내팽개치고 있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A씨는 "(촛불집회 때문에) 몇 주간 장사도 못하고​ 길을 막아놔서 가게 문 닫아야 할 정도로 어려운 가게들이 많다"며 "삼청동 진입은 3~4시까지만 가능하니 그 전에들 들어오셔서 있다가 가게들 좀 살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씨 글 바로 아래에는 "(26일 촛불집회 찬성 댓글들에) 알바들 반대 무지하게 누른다"​는 댓글이 올랐다. 생계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시민들을 '알바'로 몰아간 셈이다.

오히려 비슷한 내용의 촛불집회 찬성 댓글들이 A씨 글 아래로 줄줄이 달려 '알바 동원'을 의심케 했다.


사진=네이버뉴스


박원순 시장은 26일 촛불집회를 앞두고 악화된 서울 민심에는 아랑곳 없이 '200만 동원'을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24일 박 시장은​ "촛불집회는 현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주권이 국민에게 있다는 헌법1조를 실현하는 장"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서울시 공무원들은 정치적 중립을 취해야 하지만 동시에 국민주권도 실현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지하철 비상운행 대수 확대 ▲개방 화장실 증강 등을 서울시에 전격 지시했다.

26일 촛불집회를 전후해 서울시내 대규모 교통대란도 예고된다.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은 전 날 집회에 트랙터·트럭 1천 대를 동원할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빚고 있다.

경찰은 '심각한 교통체증 유발'을 이유로 금지를 통고했지만 지난 15일부터 현재까지 전국에서 트랙터 등이 서울로 접근하고 있다.

전농은 ​이들 트랙터 등으로 청와대를 향해 '행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경찰 차벽을 뚫어 일부 반체제 성향 폭력시위대의 '청와대 점령' 길을 여는 '공성추' 역할을 하지 않겠냐는 지적도 나온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