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되 차은택씨가 최순실의 지시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만났다는 주장이 제기돼면서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27일 차씨의 변호인 김종민 변호사는 취재진을 만나 "최순실씨는 고영태를 통해서 알았다. 지인 소개로 연예 엔터테인머트 회사를 하고 싶어하는 고영태를 만났다. 이후 고영태와 함께 일하면서 최순실을 만났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순간부터 차은택은 최순실과 거리가 멀어졌다. 광고대행사인 플레이그라운드와 관련해 차은택을 최순실이 믿지 못했고 배제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 변호사는 차씨가 김기춘 전 비서실장을 만난 것도 최순실을 지시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차씨가 2014년 6~7월 대통령 비서실장 공관에서 당시 김 비서실장과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정성근 문체부 장관 내정자를 만났다"며 "차씨가 ‘어디론가 찾아가보라’는 당시 최순실씨의 말을 듣고 가봤더니 청와대 비서실장 공관이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자리는 인사하는 자리 정도였고 김 전 실장을 만난 경위는 차씨도 모르고 있다"며 "만남은 10분 정도 이뤄졌다"고 했다.


이와 함께 "차씨가 청와대에 한두 번 정도 공식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만난 사실이 있지만 밀라노 엑스포 관련 준비상황 보고 위한 자리였다"며 "박 대통령과 독대한 사실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김 전 실장은 최씨와의 만남을 부인해온 상황이라서 검찰이 양측 주장의 진위를 확인하는 작업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 과정에서 김 전 실장의 소환조사나 차씨와 대면 조사가 이뤄질 여지도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