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평도 겨냥 포병부대 훈련 시찰서 김정은 지령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야3당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9일로 합의한 가운데 북한 김정은이 도발 수위를 높이고 있다.

2일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은 1일 강원도 원산 해안 추정 지역에서 열린 포격 훈련을 시찰했다.

훈련에는 연평도, 서울 등을 공격목표로 하는 중장거리 포병부대가 참가했다. 해안에 자주포 수백 문을 전개하고 사격했다. 김정은은 시찰 후 "첫 타격에 남조선(남한)을 쓸어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북한 언론이 김정은 시찰 일자를 정확히 공개하는 경우는 드물다. 시찰 일자를 '1일'로 공개함으로써 이번 훈련이 박 대통령 탄핵 정국과 관련이 있음을 경고하려는 의도로 풀이됐다.

북한은 박 대통령을 향해 '년' 등 비속어를 섞어가면서 강도 높게 비난해왔다.

97년 망명한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 생전증언에 의하면 북한은 주한미군과의 전면전을 피하기 위해 남한에서의 대규모 폭동 발생 시 사복차림으로 경무장한 정규군을 땅굴로 내려보낸다는 계획을 수립 중이다.

민간인과 사복 차림 북한군이 섞여 폭동을 일으키면 민간인 살상 금지 원칙을 가진 우리 군(軍)으로서는 반격이 불가능하다. 반격 시 야당은 '정부가 국민을 대상으로 계엄령을 선포했다'고 선동하고 나설 수 있다.

그 사이 북한군은 신속히 청와대, 국회, 원자력발전소, 병기창, 유류기지 등 국가중요시설들을 장악한 뒤 야당을 앞세워 괴뢰정부를 수립하고 북한 주도 통일을 '합법적으로' 선언할 수 있다. 이 경우 미국도 개입이 불가능하다.

김정은 지배 하에 들어가고 싶다는 '요청'을 북한에 한 괴뢰정부는 수도방위사령부 등 반발하는 남한군을 '합법적 국민 결정에 역행하는 반란군'으로 선언하고 북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북한은 이번 훈련에 동원된 서울 포격부대와 지상군 등 전군을 동원해 수방사 등을 포격하고 진격하면서 마지막 '눈엣 가시'인 남한군 해체에 나설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북한이 "남조선 인민들을 군부독재로부터 해방시키러 갈 뿐 침략하는 것이 아니다. 반란 진압 후 곧바로 철수할 것"이라는 구실을 대면 괴뢰정부와 야당도 북한군의 남진(南進)에 동조할 명분이 생긴다.

물밑에서 북한을 지원 중인 중국·러시아는 이를 '한국 국민들의 통일 열망에 역행하는 한국 군부의 반란'으로 규정하고 미국에게 개입하지 말 것을 경고할 가능성이 크다.

실제로 미국은 전두환 전 대통령 주도의 12.12사태 등에 개입하지 못한 바 있다.

지난달 13일 중통 보도에 의하면 김정은은 당시 연평도에서 약 4km 지점에 있는 황해남도 강령군 갈리도 전초기지 및 장재도 방어대를 시찰하고 '연평도 화력타격계획 전투문건'을 승인했다.

앞서 9일 중통은 김정은이 1344군부대 소속 구분대를 시찰하고 "자나 깨나 싸움 준비"를 독촉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