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재물손괴 혐의 적용 방침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지난 2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불을 지른 범인이 "박근혜 대통령이 하야 또는 자결을 선택해야 하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아 방화했다"고 진술한 가운데 이번에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근린공원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흉상이 훼손된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최근 검찰이 공소장에 박근혜 대통령을 국정농단,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사실상 주범으로 파악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박근혜 대통령 생가 표지판 훼손 사건이 발생하는 등 이와 비슷한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의 얼굴과 계급장 가슴 등에는 붉은색 래커로 칠해져 있었다. 이와함께 흉상 아래 1.8m 높이 기둥에는 붉은색 래커로 '철거하라'고 칠해졌다. 기둥에는 '5·16혁명 발상지'라고 적혔다.


흉상 주변에는 1.6m 높이의 울타리가 설치돼있다. 울타리에는 '고 박정희 대통령 흉상보존회'가 '흉상을 훼손하거나 주위시설물을 손괴하는 자는 이유여하 막론하고 엄중 조치함'이란 경고문구가 적히기도 했다.


이날 인터넷 오마이뉴스에는 최황씨가 작성한 '박근혜 탄핵 5일 앞두고 박정희 흉상에 붉은색 래커를 칠했습니다'라는 기사를 올려 자신의 행위임을 밝혔다.


최씨는 박 전 대통령을 "경제발전을 빌미로 수많은 비민주적 행위와 법치를 훼손한 인물"이자 "한국 사회에 '빨갱이'라는 낙인효과를 만들어낸 악인"으로 표현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우리 사회 스스로 이런 사실을 스스로 고백하고 고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래커칠을 한 이유를 밝혔다.


박 전 대통령 흉상이 훼손된 것은 지난 2000년 11월 이후 두 번째다. 당시에는 민족문제연구소 등 관계자 20여명이 흉상을 밧줄로 묶어 철거했다가 복구된 바 있다.


경찰은 흉상을 훼손한 사람에게 재물손괴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