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유승한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가운데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탄핵을 추진하는 주체들, 탄핵 표결 이후 집권을 꿈꾸는 정치 추체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헌법적 절차를 존중하고 그 결과에 무조건 스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8일 김 전 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탄핵 표결을 앞두고 정말 마음이 착잡하고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박근혜 정부의 탄생에 일익을 담당했던 사람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저는 정치권에서 가장 먼저 탄핵의 불가피성을 말씀드렸지만, 집권 여당의 대표를 지낸 사람으로서 정신적으로 큰 부담을 가졌던 것도 사실이다. 마음속으로는 정말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었지만, 국민들께서 탄핵은 올바른 선택이고,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고 하시는 만큼, 사심없이 국민의 뜻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탄핵은 혼란에 빠진 국정을 수습하고 위기에 처한 헌정 질서를 수호하고 바로잡는 헌법적 장치"라며 "권력 추구를 위한 정략 차권에서 접근해서도 안 되고 민중혁명의 수단이 돼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탄핵 표결은 대한민국이 여전히 법치국가이며 헌법과 법률에 따라 운영됨을 보여주는 표상"이라며 "탄핵 추진의 과정과 결과는, 앞으로 국가 통치와 국정 수행의 새로운 준거, 대한민국에서 최고 권력에 의한 권력의 남용 및 사유화, 측근 비리가 크게 줄어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 대한민국에는 국민의 뜻에 따라 헌정질서를 개선-개혁-보완해 내는 것만이 가능할 뿐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민중혁명도, 쿠데타도 불가능한 시대에 진입했음을 선언해야 한다"며 "탄핵 표결 이후가 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