政言유착·조작설 급속 확산.. 특검서 규명 주목


사진=JTBC 캡처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 궁지로까지 몰아넣은 '태블릿PC의 저주'가 이제는 야당을 향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최순실 씨 측근이었던 고영태 씨는 7일 국조특위 청문회에서 "나는 JTBC에 태블릿PC를 제공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JTBC 뉴스룸이 보도해 최순실 사태를 촉발시킨 태블릿PC에는 국정농단 정황이 담긴 것으로 알려진다.

고 씨는 JTBC가 처음에는 태블릿PC를 주웠다고 하더니 이후에는 경비가 줬다고 하고 나중에는 고 씨 책상에서 나왔다고 했다면서 잦은 '말 바꾸기'를 지적했다.

이에 최순실 사태 진상규명에 적극적이었던 의원들도 의혹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의 2차 청문회 출석을 요구했다.

JTBC가 정언(政言)유착을 통해 야당 인사로부터 태블릿PC를 제공받아 탄핵 정국을 의도적으로 만들었거나 심지어 태블릿PC 내 자료를 조작했을 것이라는 의혹이다.

JTBC 뉴스룸 측은 8일 태블릿PC 출처를 공개하겠다고 했지만 의혹은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있다.

최 씨 변호인인 이경재 변호사는 이 날 기자회견에서 "태블릿PC는 최 씨 것이 아니라고 증인이 명백히 얘기했다"며 "(진위 여부에 대한) 충분한 조사가 있었는지 모르겠다"이라고 검찰 수사결과에 의문을 던졌다.

특검이 8일 파견검사 및 특별수사관 인선을 마무리하고 첫 특검보 회의를 가짐에 따라 특검에서 태블릿PC 등 최순실 사태 관련 '부풀려진 정황들'에 대한 진상 규명이 이뤄질 것이라는 주장이 나온다.

다만 진상 규명이 이뤄지더라도 일부 의혹은 박근혜 대통령이 시인한 만큼 탄핵은 이뤄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대통령 지지율이 크게 낮아지고 퇴진 요구 여론이 다수인 가운데 부결 시 정계와 사회에 대규모 풍랑이 몰아닥쳐 수습불가 상태에 직면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