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선다혜 기자] 지난 6일 국회에서 진행된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증인으로 참석했던 SK그룹이 전국경져인연합회(이하 전경련) 탈퇴의 뜻을 분명히 했다.

지난 8일 일부 언론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전경련 탈퇴의 뜻을 밝힌 것을 번복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전격 부인하고 나섰다.

앞서 SK는 탈퇴를 번복한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불매 운동이 거론되는 등 곤욕을 치뤄야 했다.

이에 SK 측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전경련 탈퇴 입장을 밝혔다.

SK측은 "최 회장이 전경련 탈퇴를 묻는 하태경 의원의 끈질긴 질문에 '네'라고 답했다. SK는 한입으로 두 말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탈퇴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알려진 보도에 대해서는 "(전경련 탈퇴) 백지화를 전제로 한 검토는 아니다. 여러 계열사들이 탈퇴를 해야 하는데 이에 대한 법적 절차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그룹 총수가 전경련 탈퇴를 결심했다 하더라도 실제 탈퇴까지는 거쳐야 할 과정이 많다.

전경련은 법인체 설립 당시 기업들의 출연 자본으로 설립됐다. 그러다 보니 탈퇴를 원하는 회원사는 현재 전경련이 보유한 자산과 전경련 빌딩 등에 대한 지분을 요구할 수도 있다.

이 같은 자산 분배의 문제가 복잡해 질 경우 회원사 탈퇴에 시간이 걸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재계의 시각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