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현상금으로 1100만원이 내걸렸다. 우 전 수석은 지난 7일에 있었던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장조사 2차 청문회에도 불출석하고 행적을 감춘 상태다.

지난 7일 정봉주 전 통함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서 우 전 수석을 찾은 사람에게 포상금 200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여기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까지 가세해 포상금 액숙는 1000만원까지 올랐다.

아울러서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도 TV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우병우 소재지를 찾아내는 누리꾼이 있다면 사비로 1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드리겠다"며 현상수배에 동참했다. 이로인해 우 전 수석의 몸값으로 약 1100만원이 걸리게 됐다.

이에 우 전 수석의 행방을 찾기 위한 네티즌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졌다. 앞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굴욕을 줬던 디씨인사이드 주식갤러리 역시 우 전 수석의 목격담을 차례로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한 네티즌은 우 전 민정수석의 거처로 의심되는 아파트를 공개하는가 하면,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쳤다는 제보도 나왔다.

한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우 전 수석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외제 고급승용차 5대 중 1대가 사라졌다며 해당 차량 번호는 '13서XXXX' 흰색 차량이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