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14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3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참석한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은 '세월호 참사 당시 통영함 출동을 저지했다'는 의혹에 대해서 "누가 출동하지 말라고 한 적 없다"고 말했다.

이날 김장수 전 실장은 3차 청문회에 참석해 "통영함 출동에 대해 누가 가지 말라고 지시했나"라는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의 질문에 "해군 통영함에 대해 누구 촐동하지 말라고 한 적 없다"며 "출동하지 말라는 지시는 일체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군 투입은 처음부터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됐다"며 "박 대통령이 해군 투입을 거부했을 리가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전 실장은 "그 상황을 대통령에게 보고했냐"는 하 의원의 질문에 "대통령에게 보고할 감도 아니다. 해군 참모총장이 알아서 출동시키면 되는 거다"고 답했다.

하 의원은 "그럼 가지 말라고 누가 지시했나. 참모총장은 출동 합의각서까지 다 썼다"라고 지적했고, 김 전 실장은 "해군참모총장이 지시했겠죠"라 답했다.

하 의원이 "안보실장은 해경 말고 해군의 지원도 고민했었어야 한다. 세월호 참사의 책임은 안보실장에게 있다"고 질타했다.

이에 김 전 실장은 "해군이 투입된다는 건 보고했다"면서 "통영함 자체가 다수 문제가 생긴 배다. 그래서 '통영함이 작전 수행에 어느 정도 문제가 발생했구나' 하고 통영함 투입은 보고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