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 기자회견

[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정부가 기존 일정대로 국정 역사교과서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가 국정교과서 폐기와 더불어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역사학계 교수, 대학생, 고등학생, 학부모 등이 참여한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역사적 사실의 오류, 전문성 결여, 해석의 정치적 편향성 등으로 학교현장에서 사용할 수 없는 수준미달의 교과서"라며 "3류 무협지 수준의 졸속 무성의한 편집으로 인해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국정교과서 폐지를 촉구했다.


이들은 "교과서 국정화를 밀어붙인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탄핵을 당하고 국민의 3분의 2가 국정교과서에 반대하고 있다"며 "현장검토본 공개 직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찬성 17%, 반대 67%로 나타났다. 이준식 교육부 장관은 사태에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정교과서는 복면 집필자 1인당 수천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하는 등 총 44억원의 국민 혈세를 쏟아부어 만든 것"이라며 "(이 장관이) 자진사퇴하지 않을 경우 국회는 책임을 엄중하게 물어 해임 결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