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위 소속 손혜원·안민석 등 물망.. 증거는 없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가수 겸 뮤지컬배우 윤복희의 16일 발언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윤복희는 이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정치하는 사람들이 '박근혜 대통령 내려오라'고 말하면 공연할 수 있게 한다"며 외압이 있었음을 폭로했다.

"어이가 없어서 난 그렇게는 할 수 없다고 했다"며 "이달 24일 ​공연할 곳을, 최근 저를 괴롭히던 정치가가 공연을 못하게 했다"고 밝혔다.

​윤복희는 "저는 정치를 모르지만 이건 아닌 것 같다"며 "66년간 무대에서 공연한 사람을 자기들 야망에 이용하려는 걸 보고 양심적으로 공연을 안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들이 아무리 언론에서까지 거짓으로 저를 매도해도 제 진실은 주님이 안다. 전 이들을 보고 빨갱이라, 사탄이라 했다. 후회는 없다"고 덧붙였다.​

윤복희는 이번 공연 취소 여파로 극장 및 관객들에게 자비로 배상하게 됐다고 페이스북에서 밝혔다.

윤복희는 이 정치인이 누구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윤복희 직업과 가장 가까워 외압이 가능한 국회 상임위원회는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다.

20대 국회 들어 교문위원장은 유성엽 국민의당 의원이 맡고 있다. 새누리당에서는 나경원·김세연 의원 등이​,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손혜원·안민석 의원 등이, 국민의당에서는 안철수 의원 등이 몸 담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앞장선 인물들이라는 점이다. 특히 친문(親文)계인 손혜원 의원, 그리고 안민석·나경원·안철수 의원이 그렇다.

탄핵 문제에서 가장 활발했던 인물은 아무래도 손혜원·안민석 두 의원이다.​ 따라서 이들에게 혐의가 쏠릴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윤복희가 입을 열지 않는 한 확실한 증거는 없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