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건설은 기만.. 사실상 核 최우선 정책"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태영호 전 주영(駐英) 북한대사관 공사는 27일 통일부 기자회견에서 "김정은이 있는 한 북한은 10조 달러(약 1경 원)를 준다 해도 핵무기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 전 공사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고 대선이 열리는 등 한미(韓美)가 내정에 정신이 팔리는 내년을 "핵개발 완성 시점으로 세우고 있다"고 폭로했다.

핵개발과 경제건설을 동시 추진한다는 북한 '병진노선'에 대해서는 "경제건설은 전세계와 북한 주민들을 기만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실상 핵 최우선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태 전 공사는 97년 망명한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 기자회견에 나섰다. 약 20년 만이다.

북한은 핵공격 위협으로 미국 사회에 동요를 일으켜 트럼프 행정부를 움직인 뒤 주한미군을 철수시키고 한국을 접수한다는 전략이다.

이 경우 보다 손쉽게 한국을 장악할 수 있다.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인 한국은 경제적으로도 김정은에게 꼭 필요한 존재다.

주한미군 철수 계략이 실패하더라도 미 지상군이 상륙하는 부산·울산에 핵공격을 가해 항구를 봉쇄시키고 상륙을 저지한다는 전략이다. 미 항공모함도 핵공격 목표에 포함된다.

북한은 올 7월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부산·울산이 공격지점으로 표기된 지도를 공개했다. 핵탄두 기폭장치 실험도 병행했다고 밝혀 핵공격 훈련임을 드러냈다.

미 지상군 상륙이 지연되는 사이 북한은 생화학무기 살포 등을 통해 남한군을 무력화시키고 서울은 물론 부산까지 확보할 수 있다.

북한은 정규군(120만)에 더해 노농적위대, 붉은청년근위대 등을 운용하면서 '전 인민의 무장화'를 실시하고 있다. '전 인민의 무장화'는 '전국의 요새화' '전군의 간부화' '전군의 현대화'와 함께 4대 군사노선을 구성한다.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 생전증언에 따르면 북한은 한국 내 계급갈등을 조장해 '혁명'을 일으킨 뒤 경무장한 선봉대를 땅굴로 내려보낸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일부 정치세력을 앞세워 한국에 괴뢰정부를 세우고 북한 주도 통일을 '합법적'으로 선언한 뒤 남한군 등 친(親)대한민국 세력 해체 및 서울 접수를 위해 대규모 정규군을 내려보낸다는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북한과 상호방위조약을 맺고 있는 중국이 북한을 군사적으로 지원할 경우 한반도 적화(赤化) 위험은 한 층 상승한다. '한국 정부'가 북한 주도 통일을 선언한 이상 미국으로서도 파병 명분이 약해진다.

이번 태 전 공사 증언으로 북한 핵개발 목적이 한 층 뚜렷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러나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당선 시 북한 먼저 방문' 발언 철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