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사건 특검법의한 특검 수사 대상"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국민조사위원회가 3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의 5촌조카 사망 사건에 대해 "특검이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박 대통령의 5촌조카 사망 사건에 대한 수사의 미흡함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다"며 "두 사람의 죽임이 실상은 누군가에 의해 기획된 것이고 잘 짜여진 각본에 의해 살인과 자살로 연출된 것일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제기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 5촌조카 살인사건 살인사건에 대한 의혹과 관심이 고조되고 있음에도 수사기관의 대응은 실망스럽다"며 "이철성 경찰청장은 '의혹만으로 재수사할 수 없다'는 입장이고 검찰 반응 역시 미온적"이라고 비판했다.


더민주는 "이 사건의 배경에는 박근혜 일가의 재산다툼이 있다"며 "박용철 가족들 증언에 따르면 박용철은 당시 육영재단 소유권을 두고 다투던 박지만 회장과 신동욱 총재 사이에 제기된 재판의 결정적 증거를 가진 증인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이 사건이 박지만의 신동욱에 대한 살인교사 의혹을 잠재우려는 의도에서 출발한 것은 아닌지 충분히 의심할 만하다"며 "국민조사위원회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특검이 이 사건 및 발단이 됐던 육영재단 폭력사태에 관한 재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2007년 대선 경선을 앞두고 박용철에게 박지만의 신동욱 살인교사 의혹에 대한 언급을 하지 말 것을 요청한 것은 정윤회 측 인사였던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 사건에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자들이 등장하며 이는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사건 특검법 제2조, 제12호 및 제15호에 해당하므로 특검 수사 대상임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기존 수사에 대한 강북경찰서 해명을 반박하는 자료를 특검에 제출하고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새롭게 드러난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를 요구하고자 의견서와 자료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박근혜 대통령과 그 부역자들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관한 의혹을 남김없이 해소하고 진실을 밝혀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2011년 9월 6일 새벽 북한산국립공원 주차장에서 칼에 찔리고 망치에 가격당해 사망한 박 대통령의 5촌 조카인 박용철 씨에 대해 추적했다. 경찰은 박용철 씨와 술자리를 가졌던 사촌 형 박용수 씨를 용의자로 보고 추적했지만 당일 박용수 씨는 사건 현장에서 약 3km 떨어져 있는 북한산 중턱에서 목을 매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뒷주머니에 있던 한 장짜리 유서에는 "땅에 묻지 말고 화장해 달라"는 내용뿐이었다. 경찰은 단순 금전 문제로 불만을 품은 박용수 씨가 박용철 씨를 죽이고 자책감에 빠져 스스로 목을 맸다고 종결 처리했지만 지난 17일 방송된 그알 제작진은 치밀한 기획자가 존재했음을 범죄심리학자 등을 통해 합리적인 의심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