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2일 이철성 경찰청장은 박지만 EG회장 수행비서의 죽음에 대해서 심근경색으로 추정되며 타실의 의혹을 살 만한 정황이 없다고 밝혔다.

박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주모씨(45)는 지난달 30일 강남구 자신의 아파트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주씨는 18년간 박 회장의 비서실에서 일한 최측근으로 알려졌다.

주씨의 사망과 관련해 이 청장은 출입기자간담회에서 "(고인이) 옷을 벗어놓고 샤워를 하고 나와서 수건 들고 쓰러져 계셨다. 저희가 지금까지 본 것은 심근경색이고, 정확한 것은 부검결과가 나와야 하지만 의혹을 가질 만한 사항은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고인이) 고혈압이 있었고 외부 침입이 없다. (죽기 전) 부인과도 통화를 했고 29일 오후 늦게 송별식이 있었는데 마지막에 몸이 안 좋아서 못 가겠다고 통화한 게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이 청장은 "제가 보고 받은 바에 의하면 내용 자체가 굉장히 명확해 보인다. 수사서류, 사진, 여러 기록 등으로 볼 때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청장은 박지만 회장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할 가능성에 대해선 "부검결과가 명확하면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현재 주씨에 대한 부검을 진행 중이며 이날 중 사인에 대한 일반소견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 청장은 "부검결과에서 다른 의혹이 나오면 필요에 따라 (조사) 할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