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승연 회장 뜻?...그룹에서도 방임한 듯



[투데이코리아=김창석 기자]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셋째아들 김동선(28,사진)씨가 7일 밤 결국 구속됐다. 서울지방법원의 영장이 떨어졌기 때문.

서울중앙지법 한정석 영장전담 판사는 7일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영장 발부사유를 설명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이 번 3남의 사건에 大怒하며 '법대로'를 주문했다. 사실 국가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일어난 아들의 범행에 아버지인 김 회장인들 속수무책인 셈이다.

한편 김동선씨는 지난 5일 오전 3시30분께 서울 강남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술에 취해 종업원 2명의 머리와 뺨을 수차례 때리고 위스키병을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욕설하고 이동 중인 순찰차 안에서 소란을 피워 좌석 시트를 찢는 등 차량을 파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김씨가 피해자와의 합의로 처벌을 빠져나갈 수 없도록 특수폭행 혐의를 적용했다. 일반폭행과 달리 특수폭행은 피해자와의 합의 여부와 상관없이 가해자들을 처벌할 수 있다.

폭행 과정에서 상해를 입었다면 이 역시 피해자 의사와 관계없이 처벌할 수 있으나 경찰은 피해자들이 상해를 입지 않았다고 전했다.

김씨는 지난 5일 경찰 조사를 마치고 수서경찰서 유치장으로 이동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실수를 해서 죄송하게 생각한다.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제가 잘못한 점은 당연히 인정하고 그 죄에 따른 어떠한 벌도 달게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씨는 지난 2010년 10월에도 호텔 주점에서 만취 상태로 종업원과 몸싸움을 하고 집기를 부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김씨의 소식을 전해 들은 김 회장은 크게 화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 관계자는 "김 회장이 '잘못을 저지른 만큼 벌을 받고 깊은 반성과 자숙을 해라'고 크게 화를 냈다"고 전했다.

승마 국가대표 선수이기도 한 김씨는 2006년 카타르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승마 부문(마장마술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는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딸 정유라(21)씨와 함께 출전해 금메달을 땄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