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미숙 기자] 난데없이 세월호 침몰 사고가 '전교조'에 의해 기획된 것이라는 설이 노년층 카톡을 타고 확산되고 있다.

지난 7일 미국의 한인 언론사 '인터넷미주통일신문'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글이 발단이 됐다.

익명으로 쓴 '단원고 전교조 가입 선생입니다'란 제목의 글에서 글쓴이는 '박근혜 정부를 멸살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교육부 시책 시험을 거부하려고 현장학습이란 명목으로 학생들을 유혹했고, 청해진해운과는 승무원과 선장 탈출도 미리 약속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런 계획을 북한으로부터 지령을 받은 것이며, 사고 원인은 "북한의 잠수정에서 발사한 어뢰" 때문이라고 밝혔다.

글쓴이의 신원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내용이 과장되다 못해 황당해 한 눈에 봐도 '조작된 것'임을 알 수 있다.

글을 본 네티즌들은 "옛 맞춤법이 익숙한 노인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글은 친박단체인 박사모 카페에도 올라왔다. 또 노년층 사이에서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퍼지고 있다.

출처가 불분명한 각종 루머가 보수적인 성향의 노년층 사이에 떠도는 것이 꽤 오래된 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북한에 보낼 돈을 빼돌려 금괴 200톤을 모처에 숨겨놨다는 루머도 믿는 이들이 실제로 있는 유명한 루머 중 하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