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권 침해 시 핵공격" 對北제재 철회 요구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현중 러시아 주러(駐露) 북한대사가 '선제 핵공격'을 언급했다고 11일 스푸트니크 통신이 보도했다.

김 대사는 "최고지도부 결정에 의해 임의의 시간에 임의의 장소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이) 발사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수 차례에 걸쳐 우리 주권을 침해할 경우 대응할 충분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발표했다. 선제 핵공격은 미국 독점물이 아니다"며 대북(對北)제재 강화에 따른 핵공격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했다.

김정은은 1일 신년사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개발 완료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한미(韓美) 당국은 ICBM에 싣기 위한 핵탄두 소형화 기술이 상당한 진전을 이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작년 7월 북한은 미사일 시험발사를 실시하면서 500만 명이 거주하는 부산·울산이 핵 공격지점으로 표기된 지도를 공개해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도 북핵(北核) 대상임을 드러냈다.

작년 망명한 태영호 전 주영(駐英) 북한대사관 공사는 '설마 같은 민족에게 핵공격을 하겠나'는 여론에 대해 "안일한 생각"이라고 가능성이 충분함을 시사했다. "김정은은 1경(京)원을 줘도 핵무기를 포기 안 한다"고 지적했다.

한미는 나날이 증가하는 북한 핵공격 위협 앞에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은 재검토를 주장하고 있다. 사실상 한국을 '무장해제'하고 '불바다'로 만들겠다는 것으로 풀이됐다. 문 전 대표는 '당선 시 북한 먼저 방문' 입장도 밝혀 물의를 빚었다.

'문재인 캠프'는 친노(親盧)인사들로 채워진 것으로 전해진다. 노무현 정부에서 대통령비서실장 등을 지낸 문 전 대표는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투표 당시 '북한 결재'를 먼저 받고 기권한 점이 작년 폭로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