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7시간 행적 비밀 드러날까?


[투데이코리아=박고은 기자]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이 최순실 가족 단골병원이자 세월호 7시간과 관련 있는 김영재 의원과 차움의원, 서울대 병원 등 ‘의료 농단’ 관련자들도 이번주 내 줄줄이 소환한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특검팀은 “김영재‧서창석 원장, 김상만 전 원장 등이 다음 주부터 특검에 소환할 전망”이라며 “김 원장은 구속영장을 청구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특검팀은 청와대 내에서 ‘의료 농단’ 핵심인물 외에 무자격자로부터 불법 의료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확인했다.


이른바 '주사 아줌마', '기 치료 아줌마' 등도 다음 주 내에 소환할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의 휴대전화 포렌식(디지털 증거 분석) 작업 끝에 이영선 행정관이 정 전 비서관에게 2013년 5월 전후해 '주사 아줌마 들어가십니다', '기 치료 아줌마 들어가십니다'라는 문자 메시지를 대여섯 차례 이상 보낸 사실을 확인했다.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은 시각은 밤 10시 전후로 박 대통령이 통상 오후 6시 이후 관저에서 머물렀다는 점을 고려하면 밤늦게 관저에서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앞서 특검팀은 지난달 28일 김 원장 병원과 자택, 서울대 병원 등을 압수수색 하는 등 의료농단 수사를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이병석 전 대통령 주치의(현 세브란스병원 원장)를 소환해 12시간 넘게 조사한 점 등에 비춰볼 때 특검팀이 의료농단 의혹 수사도 본격 돌입한 것으로 보고 있다.


'최순실 단골 성형외과의'이자 지난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 동안 시술을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 원장은 국정조사 당시 프로포폴을 장모에게 시술하고 골프장에 갔다고 행적을 밝혔다. 하지만 국정조사 당시 톨게이트 영수증이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증언에 신빙성이 낮은 상태다.


또한 국정조사 과정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차트에 사용된 김 원장의 필적이 비슷한 시기 작성된 차트 필적과 다르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특검팀은 지난달 16일 김 원장이 운영하는 의원을 방문해 관련 차트를 입수, 필적 감정 등의 분석을 하고 있다.


현재 세월호 참사 전날과 21일 박 대통령 얼굴 사진에 나타난 피부 미용 시술 흔적이 발견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을 보는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미용 시술 자국이라고 의견을 내놓고 있다.


때문에 김 원장이 세월호 참사 당일 행적이 묘연하고 행적에 대한 알리바이가 신빙성이 낮은 상황에서 박 대통령의 피부 미용 시술 흔적이 증거로 나오자 세월호 참사 당일 프로포폴 처방과 함께 피부미용 시술을 했다는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최순실씨가 김영재 의원에서 '최보정'이라는 가명을 사용, 136차례, 약 8000만원이 넘는 시술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 대해 특검팀은 김 원장이 최씨의 가명 사용 사실을 인지하면서도 진료기록부에 가명을 기재한 혐의(의료법 위반)로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를 벌여왔다.


이처럼 김 원장이 박 대통령, 최씨 자매에게 피부미용 시술을 해준 인연으로 현 정부로부터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원장은 전문의 자격이 없는 상태에서 지난 7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외래진료 의사’에 위촉되고 올 3월 박 대통령 중동 4개국 순방에 동행하기도 했다.


뿐 아니라 김 원장 부인 박채윤씨가 대표로 있는 수술용 실인 봉합사를 제조하는 업체인 와이제이콥스메디칼이 서울대 병원 의료 재료를 납품하기도 했다. 문제는 서울대 병원 노조 측에 의하면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이 실무진에게 직접 해당 업체 제품을 병원 의료재료 목록에 등록하라고 지시했다는 점이다. 서 원장은 박근혜 대통령 주치의 출신이다.


이에 특검팀은 김 원장 의료 사업 특혜 의혹에 연루된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원장실도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와이제이콥스메디칼은 지난 2014~2015년 수술용 특수 실로 피부 주름을 없애는 ‘리프팅’ 시술 임상시험을 진행할 당시 박 대통령 자문의를 지낸 세브란스병원 교수가 참가하기도 했다. 현 정부에서 이 업체의 봉합사 연구개발 과제에 15억원을 지원한 점과 해당 업체의 ‘리프팅 실’ 허가가 다른 업체보다 신속하게 이루어져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지난달 19일 정의당 윤소하 의원에 따라면 해당 업체의 ‘리프팅 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를 신청해 26일만에 허가를 받았다. 같은 품목을 허가받은 업체는 최소 45일, 최대 74일이 걸렸다.


이에 대해 식약청은 “품목허가 법정처리기한이 80일이지만 최근 3년간 허가된 의료기기 93개 중 약 10%인 9건은 허가기간이 27일 이내였다”고 허가 과정에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박근혜 정부와 인연이 있는 사람들이 유독 특혜 의혹에 휩싸이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현재 해당 업체의 대표 박씨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 중이다.


‘대리처방’ 등의 의혹을 받아 온 김상만 전 녹십자아이메드 원장은 차움의원 재직 당시 최순실, 최순득 자매 이름으로 박 대통령의 주사제를 처방한 의혹을 받고 있다.


보건복지부 조사 결과 김 원장은 박 대통령을 진료하면서 최씨 자매의 이름을 진료기록부에 기록하거나 ‘박대표’ ‘대표님’ ‘안가’ ‘VIP’ ‘청’ 등 박 대통령을 지칭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표현을 총 29차례 기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