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미숙 기자] 정청래 전 민주당 의원이 앞으로 최순실 씨의 블록버스터급 폭로전을 예상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19일 JTBC ‘썰전’에 출연해 자신의 수감 생활을 이야기하면서 “제가 감옥에 가봤다. 2년 징역을 살았는데 독방이면 1.04평 정도다. 네 발자국을 걸으면 창살과 이마가 만나는 크기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기 있다보면 온갖 상상을 다하게 된다. 상상의 종착지는 이기심이다”라며 “‘내가 살아야 되겠다’ 그러면서 날 가장 믿어줬고 내가 믿었던 사람에게 서운병이 든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최씨가 박 대통령에게 이미 '서운병'에 들었다고 주장하면서 앞으로 법정에서 최씨의 블록버스터급 폭로전이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 조짐이 보인다. 오늘 헌법재판소에 출연했는데 마스크를 벗었다. 그리고 ‘청와대에 출입했다’는 것을 최초로 밝혔다. 메시지를 던진 거다. ‘나 건들지마’ ‘나 건들면 다 불거야’”라는 의중이라고 해석했다.

정 전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앞으로 수차례 기자회견을 열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그는 "최순실과 박 대통령 간의 '책임 윤리' 없는 '책임 전가 싸움'이 벌어질 것"이라며 "현재 박 대통령이 제일 원하는 건 구속을 피하는 일이다. 모든 논리와 방법을 동원해서 방어전을 펼치려 할 것 같다. 볼썽사나운 국면이 앞으로 계속 전개될 듯하다"고 말했다.

이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예상대로 정청래 전의원은 최고 수준의 언변을 자랑했다~ 썰전의 차세대 주자로서도 손색없을 만큼~~!!!”, "정청래랑 전원책이랑 둘이 썰전 하면 겁나 재미지겠다 맨날 싸울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