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崔, 청와대와 함께 이권 챙기려 해" 警 "高 무혐의 송치"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 김세윤) 심리로 열린 최순실·안종범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는 최 씨가 청와대 지원으로 문체부 사업을 장악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고 전 이사에 따르면 최 씨는 박근혜 대통령 지시로 문체부가 만든 스포츠클럽 지원사업 계획을 김종 전 차관으로부터 입수했다. 사업에는 K스포츠재단이 참여하고 더블루K가 총괄 컨설팅을 맡았다.

최 씨는 뒤디어 대한체육회 소유 경기도 하남시 땅을 장기대하고 스위스 건설업체 누슬리를 통해 체육관을 설립할 것을 K재단에 지시했다. 또 몇몇 기업들과 접촉해 출자를 요구했다.

고 전 이사는 "K재단과 더블루K의 모든 권한은 최 씨가 가졌다"며 "최 씨와 대통령 관계 때문에 더블루K가 이런 사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고 전 이사는 또 최 씨에게 "게이트를 터트리겠다"고 협박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다.

한편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 날 사기혐의로 소송에 휘말린 고 전 이사를 무혐의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 전 이사와 지인 정모 씨를 고소한 A씨는 "두 사람이 공모해 주식투자금 8천만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고 밝혔다. 고 전 이사는 "A씨를 만난 적이 전혀 없다. 돈도 받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