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재단통장 만들어 1억여 원 인출도"


정동춘 전 이사장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은 근래 노승일 전 부장, 김필승 이사 등 재단 임직원 8명을 업무방해, 자격모용사문서작성 혐의로 고소했다.

정 전 이사장은 이들이 건물을 점거하는 한편 자신의 정당한 출근길을 저지했다고 밝혔다. 또 이사장 직무대행 권리가 없은 김 이사가 직무대행 자격으로 문체부에 정 전 이사장 해임 요구 문서를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이사장에 따르면 이들은 또 몰래 재단통장을 만들어 1억여 원을 인출해 월급 및 개인변호사 비용 등 용도로 사용했다.

경찰은 지난 3일 정 전 이사장을 대상으로 조사한데 이어 관련 민사법원 판례를 참고해 조사를 지속할 방침이다.

노승일 부장 등은 올 1월 1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정 전 이사장은 최순실 씨 측 낙하산 인사"라 주장하는 등 비방전을 펼쳤다.

노 부장은 고영태와 함께 박근혜 대통령을 의도적으로 몰아낸 뒤 바른정당 등 야권과 결탁해 이권을 취하려 한 것으로 '고영태 녹음파일'에 의해 드러났다.

팩트올이 근래 공개한 새 녹음파일에 따르면 이들은 2015년부터 이미 정부 예산에 접근했다.

최철 전 문체부 장관 정책보좌관 추정 인물은 "여기 작업을 할거니까" "일단은 니(김수현)가 과거 문체부에서 받은 예산 실적이 있어야 한다" 등 지시를 했다.

이들이 정부, 대기업 등을 상대로 이득을 취하려다 안 되자 바른정당(당시 새누리당 비박계) 등 야당과 결탁해 '최순실 사태'를 일으키고 박 대통령 하야를 노린 것 아니냐는 관측이 각계에서 나오고 있다.

이들의 사익 욕심에서 시작된 음모는 박 대통령 탄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 등 걷잡을 수 없이 커져나가고 있다. 사법부, 다수 언론까지 합세했다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

이 부재용 구속사유가 '도주 우려'인 것으로 21일 나타나 공분을 더하고 있다.

사실상 삼성을 이끌고 있는 이 부회장이 도주할 우려는 '0%'에 가깝다는 점에서 법원이 억지사유를 갖다붙여 이 부회장을 구속했다는 비판이 쏟아진다.

특검은 박 대통령 '국정농단 공범' 입증을 위해 이 부회장 구속에 혈안이 됐던 것으로 알려진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