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멘토단장 합류 "포용과 통합의 리더십 필요"


▲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7일 의원멘토단 단장으로 안희정 충남지사 캠프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투데이코리아=서다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안희정 충남지사 캠프에 합류했다.

박 의원은 7일 발표한 입장자료에서 오늘부터 의원멘토단 단장으로 합류한다고 밝히며 “우리는 지금 탄핵이라는 돋보기에 몰입되어 그것만 얘기하고 생각하고 싶지만 이제는 탄핵 이후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언제까지 이념을 가지고 대립하고 싸울 것인지에 대해 깊은 성찰이 필요하다"며 박 의원은 "민주당과 벗 할 수 있는, 그리고 대한민국과 국민의 벗이 될 수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안 지사에게 그런 넓은 품 따뜻한 가슴이 있다고 느낀다. 확장성, 유연성과 안희정 지사가 갖고 있는 인간성에 울림이 있어 도와주기로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경제는 잠재성장력까지 훼손되어 미래 경제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울 정도로 위기상황이고, 북한은 끊임없이 핵실험과 미사일발사로 한반도 평화를 근본적으로 위협하고 있다"며 "미국의 트럼프 정부는 경제, 국방 등 모든 한미관계를 새롭게 구축하려 하여 불안정성을 노출하고,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문제로 중국과의 관계는 신냉전 체제로 후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위기상황일수록 공동체사회를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이 즉, 정부를 믿고 신뢰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배타주의에 기반하지 않고, 포용과 통합의 리더십을 추구하는 안희정 지사가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