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폭력세력' 단정돼 비춰질 우려.. 통제 시급


▲사진=교도통신 한글판 캡처

[투데이코리아=이주용 기자] 10일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에서 인용 결정을 내린 가운데 외신도 이를 앞다퉈 대서특필하고 있다.

그런데 인용 결정에 흥분한 탄핵 반대 측 추정 인물들이 외신기자들에게 집단폭행을 가했다는 보도가 나와 태극기집회 주최측이 시급히 통제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날 일본 교도(共同)통신은 "헌재 근처에서 박 대통령 지지자로 보이는 남성들이 교도통신 한국인 남성 카메라맨에게 집단폭행을 가했다"고 보도했다.

"머리에 부상을 입었다"며 "다른 보도진도 폭행당했다는 정보가 있다"고 전했다. 자칫 외신에까지 보수진영이 폭력세력으로 단정돼 비춰질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한편 교도통신은 박 대통령 파면을 상세히 보도했다. "1948년 건국 이래 헌정사상 처음"이라며 "60일 이내로 대선이 실시된다. 투표일은 5월 9일이 유력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 대통령에 대해서는 "불기소 특권이 상실돼 친구 최순실 피고의 국정개입 사건을 둘러싸고 체포 및 기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형량으로는 "유죄판결을 받을 경우 징역 10년 이상 중형도 예상된다"고 전했다.

대선과 관련해서는 "진보 계열 최대 야당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전 대표가 지지율 1위로 정권교체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