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보다 2배 빠른 LTE 기반 지하철 Wi-Fi 서비스 전국에 구축

▲LG유플러스는 놓칠 수 없는 장면을 다시 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와 실시간 타자 對 투수 전력 비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6대 핵심 기능과 야구를 위한 모든 정보를 담은 ‘U+프로야구’ 앱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투데이코리아=오영안 기자] 한 장면도 놓칠 수 없게 만든 6대 핵심 기능으로 야구 매니아들의 팬심을 저격할 프로야구 전용 앱이 찾아온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놓칠 수 없는 장면을 다시 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와 ‘실시간 타자 對 투수 전력 비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6대 핵심 기능과 야구를 위한 모든 정보를 담은 ‘U+프로야구’ 앱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8일 오전 10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U+프로야구’ 출시 기자 설명회를 열고 ▲주요 득점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 ▲실시간 투구 추적(PTSㆍPitching Tracking System)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 對 투수 전력분석 ▲국내 최초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국내 최초 모바일로 최대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등 새롭게 달라진 U+프로야구만의 혁신적인 6대 기능을 소개했다.

이번 U+프로야구 앱은 500여명의 야구팬들, 고객들,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국내 외 다양한 서비스들을 벤치마킹해 기획하게 됐다. 모바일 경기 시청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야구 중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며 경기시청의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이고 궁금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출시 초점을 맞췄다.

예를 들어 현재 국내 대표 포털 등을 통해 타자, 투수 간 전력 분석이나 투구 추적 화면을 확인하려면 실시간 경기 시청을 종료하고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거나 새롭게 앱을 실행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큰 반면 U+프로야구는 앱 실행과 동시에 바로 시청이 가능하며 경기를 시청하면서 전력 분석 및 투구 추적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경쟁사 보다 2배 빠른 LTE 기반 지하철 Wi-Fi 서비스를 전국에 구축해 지하철 어디서나 U+프로야구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울 잠실구장 1루 편의시설에 무료 기가 Wi-Fi존을 구축해 데이터 부담 없이 U+프로야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플러스 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LG트윈스 홈 개막전에 유플러스 고객 300명을 초청해 응원전에 나선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 까지며 응원단에 선발되면 홈 개막전 티켓(1인 2매), 홈런볼 탬버린, 고급 도시락, LG트윈스 후드 짚업, 응원 수건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계정(www.facebook.com/LGUpl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트윈스 홈 개막전이 열리는 잠실 야구 경기장에서는 U+프로야구 앱을 직접 시연 및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부스와 LG트윈스 신규 유니폼 및 마스코트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맥주와 솜사탕을 선물로 주는 기프트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박종욱 미디어플랫폼서비스사업부장(상무)은 “국내 최초로 득점장면을 콕 찍어 바로 볼 수 있고 광고 없이 최대 5경기 동시 시청을 제공해 프로야구도 즐기면서 전력분석, 투구 추적 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U+프로야구가 새롭게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U+프로야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프로야구 앱으로 거듭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