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당 "사전선거인단 모집 과정 의혹" 李 지지층 "文 물러나라"


▲(왼쪽부터) 최성, 이재명, 문재인, 안희정 예비후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더불어민주당 호남 경선이 문재인 예비후보 압승으로 끝난 가운데 당 안팎에서 '부정선거'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김재두 국민의당 대변인은 28일 논평에서 "민주당의 어제 호남권 대선후보 경선 결과 무효표가 무려 10만여 표가 나왔다"며 "사전모집 선거인단 ARS 투표 치고 이해할 수 없는 결과"라고 말했다.

"지난번 사전선거 현장투표 결과를 보면 선거인단 29만 명 중 투표자는 고작 5만 명에 불과했다"며 "사전선거인단 모집이 본인들 의사와는 무관하게 무더기로 동원됐다는 합리적 의심을 갖게 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이 부분에 대해 강하게 부정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발적 기권을 했다는 얘기인데 무엇 때문에 품을 팔아 이 많은 사람들이 사전선거인단에 등록했다는 말인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한 매체는 전북 소재 한 대학에서 문재인 후보 전북 통합 지지모임 '새로운 전북포럼' 출범식에 학생들을 동원했다고 보도했다. 전북선관위는 최근 이 대학 교수·학생을 고발했다.

그에 앞서 민주당은 문 후보 당선을 위해 작성됐다는 '개헌보고서' 파동을 겪었다. 이러한 정황들 때문에 문 후보 측이 경선 승리를 위해 편법을 쓰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각계에서 나왔다.

당 외부뿐만 아니라 안에서도 '부정선거' 목소리가 잇따른다.

호남 경선 개표 현장에서 문 후보가 압도적 승리(60.2% 득표)를 거둔 것으로 드러나자 이재명 예비후보(현 성남시장)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부정선거" "문재인 물러나라" 등 고성이 터져나왔다.

문 후보는 27일 광주여대에서 열린 대의원 현장투표에서 1046표로 75%, 22일 투표소 투표에서 8167표(65.2%)를 얻었다. ARS투표에서 유효표 22만2439표 중 13만3130표(59.9%)를 얻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그러나 ARS에서 경선인단 32만6464명 중 무려 10만4025명이 기권해 의구심을 낳았다. 국민의당은 "과거처럼 ARS투표 결과를 바로 폐기하지 말고 무효표 원인과 대안을 찾아내는 모범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