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판공비 비자금' '위안부합의 파기' 두고 날 선 攻防도


▲(왼쪽부터) 김진태, 이인제, 김관용, 홍준표 예비후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후보 4명이 28일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한 가운데 김진태 후보는 홍준표 후보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재판에 우려를 나타냈다.

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홍 후보에게 "3심 대법원에서 만에 하나 이게 바뀌거나 하면 후보가 됐을 때 우리 당은 큰일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홍 후보는 앞서 18일 "대법원에서 유죄가 되면 노무현처럼 자살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홍 후보가 2011년 한나라당(한국당 전신) 대표 경선 기탁금 1억2천만 원을 '집사람 비자금'으로 조달했다고 해명한 것에도 우려를 나타냈다.

"국회 운영위원장 판공비 일부를 집에 가져다줘서 그 돈을 모아서 나중에 목돈으로 썼다는데 문제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지금 재판과 관련해 (경선 기탁금) 1억2천만 원이 어디서 났나 했더니 집에 있는 비자금으로 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판공비를 집에 가져다줄 수 있나"고 꼬집었다.

​홍 후보는 "운영위원장 판공비를 정치활동비로 썼기 때문에 월급하고 개인 돈이 남았다. 그걸 집에 가져다줬다는 말이지 판공비를 가져다줬다는 건 아니다"고 반박했다.

홍 후보는 역공도 가했다. "김 후보는 결국 목표가 강원도지사 아닌가. 강원도지사를 하려면 현재 재정신청 돼 있는 선거법 위반이 문제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강원도지사에 관심조차 없다"고 부인했다.​ '친박' 공격에 대해서도 "더 이상 계파를 따지는 것 좀 안 했으면 좋겠다"고 충고했다.

이인제 후보는 홍 후보의 '한일 위안부 협의 파기' 발언도 문제시했다.

"한국은 협정은 힘들게 맺어도 지도자가 바뀔 시 파기할 수 있는 나라라(고 국제사회에 낙인찍히)는 건 외교적 존립기반을 크게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후보는 "사실 위안부 협정은 해서는 안 되는 협정이었다. 국가정신, 민족정기에 관한 문제인데 파기할 수밖에 없다"고 맞받았다.

이인제·김진태 후보 사이에도 설전이 오고갔다. 이 후보가 "한국 핵무장은 위험하다"고 주장하자 김 후보는 "우리가 핵을 가지면 북핵을 정당화시키는 것 아니냐고 하는데 북한은 핵을 포기 안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이 핵무장을 하든 안 하든 북한은 끝까지 핵개발을 지속해 완성할 것이므로 결국 자위적 차원에서 핵무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핵무장을 하지 않을 시 한국은 고스란히 북한 핵공격 위협에 노출되지만 핵무장 시에는 북한도 보복이 두려워 쉽사리 핵공격에 나서지 못한다는 설명이다.

한국당 대선주자들은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예비후보에 대해서는 입 모아 규탄했다.

'노무현 640만 달러' 수뢰 의혹, 바다이야기 사태 등이 언급됐다. "최종책임자가 대통령 다음이 당시 비서실장 문 후보인데 책임론에서 벗어날 수 없다" 등 지적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