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교육감 안순일)은 2008학년도 고등학교 및 유치원 수업료 3% 인상안 (1급지 "가" 전문계 고등학교 동결)을 포함한 광주광역시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관한조례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2007.12.28.일자로 입법예고 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상(안)은 교육 재정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교육여건의 지속적인 개선과 확충 및 교육정책의 원활한 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소요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인상하기로 했지만,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과 물가상승에 미치는 영향 등을 감안하여 1급지"가" 전문계 고등학교 수업료는 동결하고, 그 외 유치원과 고등학교는 인상률을 최소화했다.

특히, 광주광역시의 수업료는 7개 특별·광역시 중 가장 낮은 수준이어서 추가 인상요인이 있지만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등을 고려해 금년에도 인상률을 최소화 한 것이다.

한편, 발표된 주요내용을 보면, 입학금은 모두 2004년도 금액 수준으로 동결했고, 수업료는 · 유치원 2,9%, 고등학교 3% (1급지"가" 전문계 고등학교는 동결), 방송통신고등학교 2.7% 인상(안)으로 각각 올리기로 했다.

수업료 인상(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되었으며 20일간의 입법예고를 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받아 확정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