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웨이 안티 바이러스와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로 보다 강력한 보안 시스템 구현

방화벽 및 UTM 솔루션의 공급업체인 워치가드 코리아(지사장 정종우)는 2007년 4사분기 중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원), 한국표준협회와 경남 산청군청, 전남 소재 군청을 비롯한 정부 및 공공기관 10여 곳에 자사의 UTM (통합위협관리) 제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KISTI 슈퍼컴퓨터 4호기 도입 사업과 관련한 보안제품으로 선택된 제품은 '파이어박스 피크 X8500eF' 2대로, 침입방지 시스템 (IPS), 게이트웨이 안티 바이러스 (GAV) 등의 UTM 기능이 함께 공급되었다.

한국표준협회의 VPN 센터 구축 프로젝트에는 엔터프라이즈급 UTM 장비인 '파이어박스 X 피크' 1대가 센터 장비로 선택되었으며, 엔드 포인트 UTM 제품 '파이어박스 X 에지' 16대가 함께 공급되어 지점과 센터 간에 안전한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도록 했다. 또한 게이트웨이 안티 바이러스와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를 함께 설치하여 보다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갖췄다.

경남 산청군청은 IP 텔레포니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면서 '파이어박스 피크 X8500eF'와 워치가드의 서비스 프로그램인 라이브 시큐리티, 소형 UTM 장비인 '파이어박스 X 에지' 를 선택했다. 또한 전남 소재의 군청에서는 워치가드의 중형 UTM 장비인 '파이어박스 코어 X1250e'가 공급되어 한층 강화된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워치가드가 지난해 9월 국정원의 보안적합성 '가'급 검증을 통과한 이래 정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온 결과 정부 및 공공 부문에서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된 것이다.

보안적합성 '가'급 인증을 통과할 경우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수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워치가드는 KISTI와 한국표준협회, 산청군청 이외에도 연구기관과 다수의 시군구 기관에 UTM 제품을 공급하면서 관련 시장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미국 시장에서는 상무성, 국방부 및 농무부 등의 정부 기관에서 워치가드 제품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치가드 정종우 지사장은 “정부와 공공기관의 경우 민감한 데이터를 취급하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 성능을 원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워치가드의 프록시 기반 기술을 통해 알지 못하는 공격에 대해서도 방어하는 '제로데이 공격 방어' 기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의 : 워치가드테크놀로지스코리아 www.watchguardUTM.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