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자, 조카 길바닥에 내버려둔 채 다른 곳과 통화.. 민주당, 朴정권과 무엇이 다르냐"

▲ 교통사고로 사망자를 낳은 문재인 후보 유세차량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유세차량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유족으로 보이는 인물이 극도의 분노를 터트렸다. 가해자가 사망자를 방치한 채 다른 곳과 통화했다며 민주당과 박근혜 정권이 다를 바 없다고 규탄했다.


사망한 조모(36)씨 삼촌으로 추정되는 A씨는 17일 카카오스토리에 '큰 조카의 죽음' 제하 글을 올렸다.


"세월호 선장이 죽어가는 승객들을 내팽개치고 제 자신 목숨만을 위해 도망친 것 같이 대통령 선거캠프 화물트럭 운전자는 죽어가는 제 조카를 길바닥에 내버려둔 채 앰뷸런스를 부르기 보다는 그 시간에 다른 곳과 통화했다"고 비판했다.


"이번 사고는 사망자가 세월호처럼 다수가 아니라 조카 한 명 뿐이라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세월호 참사와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A씨는 문 후보 책임도 거론했다. "대통령 후보에게 묻는다"며 "선거를 앞두고 새롭게 변하고 바꾼다며 여러가지 공약을 발표하는데 민주당과 이에 속한 사람들이 조카의 교통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이 세월호 참사를 빚은 정권과 책임자들이 무책임하게 저지른 행위와 무엇이 다르냐"고 규탄했다.


A씨에 따르면 경찰 조사에서 가해자인 문재인 후보 유세차량 운전자는 교통사가고 100% 자신의 잘못임을 인정했다. 그러나 뒤늦게 사망자 오토바이의 CAM이 경찰서로 전달된 후 사망자 과속운전이 사고발생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변경됐다.


문 후보 선대위의 윤관석 공보단장은 17일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해당 트럭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선거운동에 사용될 예정이었다"며 가해차량이 문재인 후보 유세차량임을 시인했다.


문 후보는 이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저와 우리 당이 책임질 일은 반드시 책임지겠다. 단 한 치의 억울함이 없도록 제가 먼저 챙기고 주변에 이야기하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사고 이튿날 밤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양평경찰서 교통조사계는 "현장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정확한 사고원인을 파악 중"이라며 "속도감정 등 기타 조사를 통한 정확한 사고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