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국민의당 일제 비판 "심지어 선거에 이용"

▲ 문재인 후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유세차량 교통사고로 사망자와 미망인이 발생하는 초유의 사건이 벌어진 가운데 자유한국당, 국민의당이 '강제 조문' 의혹을 제기했다.


김진태 한국당 의원은 18일 논평에서 "여론이 악화되자 문 후보는 사망자 유족이 반대하는데도 경호원을 동원해 유족을 막고 억지로 조문을 하고는 유세를 계속했다"고 비판했다.


"더구나 문 후보 유세차 운전자는 사고 직후 119에 신고하지 않고 (문재인)캠프에만 알리는 바람에 생명을 구할 골든타임을 놓쳤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문 후보는 세월호 사건에서 박근혜가 인명을 경시했다고 그렇게 비난해왔다"며 "도대체 누가 더 인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인가"라고 꼬집었다.


사망자 조모(36)씨는 16일 경기 양평군 단월면 국도에서 문재인 후보 유세차량에 치이는 교통사고를 당해 끝내 사망했다. 유족으로 추정된 한 인물은 17일 카카오스토리에 유세차량 운전자가 피해자를 도로 위에 방치한 채 다른 곳에 전화해 피해자가 사망했다고 비난했다.


이 인물은 "새롭게 변하고 바꾼다며 여러 공약을 발표하는데 민주당과 이에 속한 사람들의 조카 교통사고 처리과정이 세월호 참사를 빚은 정권과 책임자들이 무책임하게 저지른 행위와 무엇이 다르냐"고 규탄했다.


민주당 홈페이지 '후보 일정'에 따르면 문 후보는 당일 사고 직후 경기 안산시에서 열린 세월호 행사에 참석했다. 이후 시간에는 이 날 일정이 없었다. 문 후보는 이튿날 밤 사망자 빈소를 찾았다.


국민의당도 18일 이번 사건에 대응한 문 후보 측 자세를 질타했다. 양순필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 후보는 유가족이 반대하는데도 일방적으로 장례식장에 찾아가 이에 반발하는 유가족을 경호원을 동원해 막고 억지로 절하고 갔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진심으로 사죄하고 위로하기 위해 조문을 간 게 아니라 억지조문으로 사건을 덮고 심지어 선거에 이용하려고 간 것"이라고 꼬집었다.


문 후보 조문 현장에서 사망자 누나·매형 등은 문 후보에게 "조문을 거부했는데 왜 맘대로 오느냐"고 계속 항의했다. 이후 "문재인이 경호원을 대동하고 오더니 절만 하고 가버렸다"는 글을 올렸다. 문 후보 측은 "조씨 누나가 감정이 격앙된 상태여서 사실이 왜곡돼 전해진 것 같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