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와는 달리 밑바닥 民心 그렇지 않아"

▲ 18일 부산 서면시장을 찾은 홍준표 후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배수의 진'을 치고 선거에 임할 것을 보수층에 촉구했다.


"보수우파 심장은 대구에서의 첫 빗속 유세는 TK(대구경북)의 폭발적 지지와 성원으로 이제 곧 양강구도로 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좌파 셋에 우파 한 명인 이번 대선에서 이 땅을 지켜온 우파가 패배한다면 낙동강에 빠져죽자고 했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 날 울산, 부산, 마산, 진주로 향했다. 페이스북에서 "마지막 고향인 울산에 들러 울산시민들의 열광적 지지를 뒤로 하고 부산에 들르니 옛날 YS(김영삼 전 대통령)보다 더 열광적인 지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여론조사와는 달리 밑바닥 민심은 그렇지 않다. 동남풍이 불기 시작했다. 이제 대선판도는 좌우대결로 바뀐다"며 "이 판을 못 이기면 이 나라를 지켜온 보수우파들은 모두 같이 한강에 뛰어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언론과 여론조사에 대한 비판도 이어나갔다.


전 날 페이스북에서 "이번 4.12보궐선거가 대선풍향계라고 언론에서 보도하다가 막상 한국당이 압승하니 보도에서 슬그머니 사라졌다"며 "4~5% 광적인 지지계층만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를 국민 전체를 상대로 한 여론조사인양 호도하는 작금의 언론은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키워드

#홍준표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