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업계 최초 IPTV 한 자리 수 채널에 선보여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업계 최초로 신세계TV쇼핑이 IPTV 한 자리 수 채널로 이동해 고객 접근 편의를 높이고 T커머스 쇼핑 알리기에 나섰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늘 20일부터 주요 IPTV 방송인 올레TV 2번 채널에서 방송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양방향 서비스를 활용해 한우, 세제 등 주요 생필품에 대한 특가전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식품, 건강식품, 가전, 생활용품, 패션 등 다양하다.
같은 기간 동안 10% 적립금 제공(일부상품 제외)과 함께, 행사카드(KB/NH카드) 10% 청구할인을 제공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행사와 함께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결제금액이 2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포트메리온 시리얼 세트’를, 올레TV 시청자 중 신세계TV쇼핑 첫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T커머스 업체가 IPTV에서 한 자리 수 채널에 진입한 것은 이번 신세계TV쇼핑이 처음이다.
한 관계자는 “이번 채널 이동을 단행한 이유는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소비자들에게 T커머스 쇼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T커머스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T커머스 양방향 서비스는 데이터방송을 통해 소비자가 TV리모컨으로 상품정보 검색·구매·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생방송 중인 제품만 살 수 있는 TV홈쇼핑과 달리 이를 활용해 소비자가 언제든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김군선 신세계TV쇼핑 대표는 “신세계TV쇼핑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T커머스 쇼핑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더 알리기 위해 업계 최초로 IPTV 한 자리 수 채널에서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쇼핑 편의 제공을 통해 홈쇼핑과 차별화된 T커머스 쇼핑의 장점을 알리고, 신세계TV쇼핑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양방향 서비스를 활용해 한우, 세제 등 주요 생필품에 대한 특가전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식품, 건강식품, 가전, 생활용품, 패션 등 다양하다.
같은 기간 동안 10% 적립금 제공(일부상품 제외)과 함께, 행사카드(KB/NH카드) 10% 청구할인을 제공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행사와 함께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결제금액이 2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포트메리온 시리얼 세트’를, 올레TV 시청자 중 신세계TV쇼핑 첫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T커머스 업체가 IPTV에서 한 자리 수 채널에 진입한 것은 이번 신세계TV쇼핑이 처음이다.
한 관계자는 “이번 채널 이동을 단행한 이유는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소비자들에게 T커머스 쇼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T커머스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T커머스 양방향 서비스는 데이터방송을 통해 소비자가 TV리모컨으로 상품정보 검색·구매·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생방송 중인 제품만 살 수 있는 TV홈쇼핑과 달리 이를 활용해 소비자가 언제든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김군선 신세계TV쇼핑 대표는 “신세계TV쇼핑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T커머스 쇼핑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더 알리기 위해 업계 최초로 IPTV 한 자리 수 채널에서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쇼핑 편의 제공을 통해 홈쇼핑과 차별화된 T커머스 쇼핑의 장점을 알리고, 신세계TV쇼핑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노철중 기자
wonbaragy@todaykorea.co.kr
통합뉴스룸/산업금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