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核은 '장식품'이 아닌 엄연한 대량살상무기(WMD)다

▲ 대낮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인공기를 흔든 '미녀응원단'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2006년 북한 1차 핵실험 이후로 우리 사회에는 한 때 기묘한 소문이 돌았다. "통일이 되면 북핵(北核)은 우리 차지가 된다"는 논리였다.


결론부터 말하면 "결코 아니다". 누구나 조금만 생각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북한이 핵개발에 반세기 넘게 집착한 1차 목적은 '김정은 1인 독재 체제 유지'다. 핵무기는 결코 '자선사업용'이라든가 '장식품' 따위가 아니다. 엄연한 대량살상무기(WMD)다. 단 한 발에 수만~수십만 목숨이 사라지는 극히 위험한 무기다.


그 말은 즉슨 김정은 체제가 위협받을 경우 북핵은 '실전에 투입'된다는 것이다. 우리가 태극기 휘날리며 북진(北進)에 북진을 거듭해 평양을 함락하고 자유민주 통일을 이룰 때까지 결코 한가하게 창고에나 처박혀 있지는 않는다는 말이다.


우리가 평양에 접근할 기미만 보여도 북핵은 서울, 부산, 광주 상공에서 폭발한다는 뜻이다.


또다른 유력 시나리오 중 하나는 우리 육군·해병대 병력이 진주하게 될 평양 도심에 핵탄두가 설치되는 것이다. 벼랑 끝에 몰린 김정은으로서는 일거에 십수만 병력을 궤멸시키고 반격을 꾀할 수 있다.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 등 구호를 세뇌시키며 그들을 위해 2300만 주민들의 희생을 강요하고 선군(先軍. 군사력 최우선 육성)정치를 주창한 북한 정권으로서는 평양 시민들 목숨 따위는 신경쓸 바 아니다.


물론 북핵이 방어 차원에서만 쓰이는 건 아니다. 한미(韓美)동맹 와해와 미북(美北) 평화협정 체결에 따른 주한미군 철수, 중국·러시아의 남침(南侵) 묵인 등 북한이 원하는 환경만 조성되면 북핵은 언제든 공격무기가 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7월 2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면에 유사시 미 증원군 상륙거점으로 기능하는 부산·울산이 타깃으로 설정된 지도를 펼쳐놓고 탄도미사일 사격훈련을 참관한 김정은 사진을 공개했다.


설사 통미봉남(通美封南. 미국과 수교해 한국을 고립시킨다) 전략이 실패하더라도 핵공격을 통한 한반도 적화(赤化)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야욕을 드러낸 것이었다.


나아가든 지키든 북핵이 우리 것이 되기는 커녕 세월호 참사를 아득히 뛰어넘는 대참사가 예약된 셈이나 마찬가지인 셈이다. 물론 북한을 '조국'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는 '북핵이 우리 민족 것'이 되는 게 맞다.


일부는 "설마 같은 민족인데 핵공격은 안 하겠지" 설(說)을 퍼트린다. 하지만 이들이 간과하는 것은 북한은 우리 한(韓)민족과는 엄연히 다른 '김일성 민족'을 자처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이들은 심지어 '현금인출기' 한국으로부터 핵개발 자금을 얻기 위해 파견한 '미녀응원단' 남파(南派) 당시에도 '한민족'이라는 용어를 끝내 사용하지 않았다. 대신 '우리민족끼리' 등 애매한 용어를 쓰면서 많은 우리 국민을 현혹했다.


백주대낮에 인공기가 한아름 휘날린 대한민국 곳곳을 거닐면서도 이들은 단 한 번도, 실수 차원에서라도 태극기를 흔들지 않는 치밀함을 보였다. '한반도기' 등 정체불명의 깃발만 흔들거나 심지어 노골적으로 인공기를 꺼내들면서 친북(親北)사상 확산을 은밀히 획책했다.


그리고 이명박 정부가 출범하자마자 언제 '같은 민족'이었냐는 듯 잇따른 핵실험은 물론 연평도 포격, 천안함 격침, 금강산 관광객 故 박왕자 씨 총살과 같은 초대형 도발을 보란듯이 일삼아 수십 명의 우리 국민을 '살해'했다. 이들의 민족관(觀)이 어떠한지 알고도 남을 지경이었다.



▲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당시 인공기를 흔든 청년들. 한총련 소속으로 추정됐다. 이러한 실상 앞에서도 "요즘 세상에 간첩이 어딨나" 등 무사안일(無事安逸)주의가 팽배했다


잇따른 고위탈북자 증언 "1京 줘도 核포기 안해" "韓, 아무 실태도 몰라"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과정, 전술핵 재도입 논의에서도 드러났듯 일부 정당들은 이를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알면서도 묵인하는 것인지 이같은 북한 대남(對南)전략을 모른 척 하고 있다.


심지어 김대중·노무현 정부 10년 간 막대한 양의 대북지원을 실시해 1차 핵실험을 야기했던 교훈을 묻어둔 채 또다시 북한에 현금 지원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는 당선 시 조건 없는 남북(南北)대화를 천명하고 있다. 나아가 개성공단 재가동 등 남북경협 재개도 촉구하고 있다.


남북대화를 언급하는 인사들도 마지못해 인정하듯 북한은 세계 최악의 1인 독재, 인권유린이 자행되는 세상이다. 개성공단으로 흘러들어가는 돈은 곧 김정은의 돈이 된다. 그리고 이 돈의 대부분은 김정은 1인 독재 체제 유지를 위한 핵개발에 쓰인다.


이들은 북한에 거액을 주면 북한이 스스로 핵을 포기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핵무기에 대한 북한의 광적인 집착은 황장엽 선생(전 노동당 비서), 태영호 전 주영(駐英) 북한대사관 공사 증언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태 전 공사는 작년 12월 27일 통일부 기자회견에서 "김정은이 있는 한 북한은 10조 달러(약 1경(京) 원)를 줘도 핵무기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핵 최우선 정책"이라고 단언했다.


김정일이 "나의 외무성"이라 극찬했던 외무성 출신인 태 전 공사는 북한 외교방침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즉 북한이 비공식 채널을 통해 대외에 어떠한 핵무기 관련 입장을 내놓고 있는지 두 눈으로 똑똑히 목격하고 왔다.


일부는 북한 주장에 동조해 태 전 공사가 '범죄자'라며 증언에 신빙성이 없다고 반박하고 있다. 하지만 김일성 집권 시절 김일성·김정일 뒤를 잇는 사실상의 권력 3인자로서 실세 중의 실세인 노동당 비서까지 역임하고 탈북한 황장엽 선생 증언까지는 제대로 부인하지 못하고 있다.


황장엽 선생은 2010년 5월 서울 여의도 안가(安家)에서 본 기자에게 "북한 핵융합 성공, 충분히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술 수준이) 그 이상으로 되어 있을 수 있다. 그런데 아무 실태도 모르는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한다"며 핵에 대한 북한의 '지독한 집착'을 폭로했다.


북한이 점진적으로 핵실험 빈도·위력을 늘리는 것에 대해서는 "(국제사회의) 보복타격이 두려워서"라고 설명했다.


이같은 고위탈북자들 증언이 쏟아졌음에도 지금도 "통일 시 북핵은 우리 것" 식의 유언비어(流言蜚語)가 난무하고 있다. "북한에 돈을 주면 포기할 것이니 아무 걱정말라"와 같은 주장도 말만 달라졌을 뿐 심각한 안보불감증을 야기한다는 점에서 '북핵 공유론(論)'과 한 치 다를 바는 없다.


<계속>

키워드

#6차핵실험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