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지지, 좌우 극단 극한대결 정치 재현 의미" 붙들기 안간힘

▲ (왼쪽부터) 안철수, 홍준표, 유승민 후보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바른정당 탈당의원들의 향후 거취를 두고 자유한국당 내에서 복당 허용 반대 목소리가 일부 나오는 가운데 국민의당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손금주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2일 여의도 당사 정례브리핑에서 "합리적 중도개혁 세력이 안철수 후보에게로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정당 탈당의원 일부가 홍준표 후보를 지지할 것이라는 뉴스가 들린다"며 "보수재결집이라는 궁색한 명분이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홍 후보 지지는 좌우 극단의 극한대결 정치가 다시 재현된다는 걸 의미한다"며 "국민은 극한 대결정치를 혐오하고 새 대한민국을 요구하고 있다. 우리에게 새로운 국면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합리적 중도개혁 세력이 안 후보에게로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주 중반 이후 안 후보의 대역전 드라마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른정당 탈당의원 복당을 두고 김진태 한국당 의원은 '대선 후 당원 결정'에 따르자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들은 홍준표 후보 지지를 선언하면서 2일 탈당 기자회견을 가졌다.


홍 후보 측은 이 날 공식블로그에서 "바른정당 탈당의원들의 홍준표 지지는 중도층으로의 표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영 입장을 나타냈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 측은 난색을 표하고 있다. 유 후보는 2일 서울 영등포경찰서 중앙지구대 방문 후 바른정당 탈당의원들을 두고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