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교과서의 일지

[투데이코리아=문경아 기자] 문재인 정부가 그동안 끝없는 논란을 일게했던 국정교과서 사안에 대해 '폐지'카드를 들었다.


이날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문 대통령이 상식과 정의를 세우고 역사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를 지시했다"고 춘추관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어 "잘못된 역사교육으로 국민분열과 편 가르기 교육은 더 이상 이치에 맞지않는다는 문 대통령의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이 취임 사흘 째를 맞은 오늘, 국정교과서 폐지로 '적폐청산' 공약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 것으로 풀이된다.


국정교과서 사안은 2015년 10월 확정고시 발표 이후 1년 6개월 간 수십억원의 예산이 소요됐으며 대중들 사이에 끝없는 논란과 파장이 일었던 바 있다.


이러한 문 대통령의 지시에 자유한국당은 깊은 우려를 표했다. 정준길 한국당 대변인은 "정권을 잡자마자 일들을 전광석화같이 처리하고 있다"며 "그렇게까지 서두를 필요가 없는데도 이렇게 일을 단행하는 것이 과연 진정한 '통합'일까"라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지않고 일방적인 사안결정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지않을 수 없다"며 "협치와 통합을 기본으로 하는 대통령의 모습을 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