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과 28일 양일간 ‘제1회 롯데 청춘 토크 콘서트’ 진행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제1회 롯데 청춘(靑春)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지난해 여름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진행된 '혜민스님 마음 치유 토크 콘서트'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이틀간 명사들이 참여해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캠핑스쿨, 제주 미식 여행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2010년 46.6%에서 2016년에는 51.6%로 5%P 증가해 전체 백화점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


‘제1회 롯데 청춘 토크 콘서트’는 릴레이 형태의 강좌 이벤트로 롯데백화점이 기획, 섭외, 진행 등 이번 행사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주관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틀간 김창옥 대표, 오세득 셰프, 혜민스님, 배우 박중훈, 지휘자 금난새 등 총 9명의 강사가 “나에게 고맙다”를 주제로 힐링과 관련된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 등록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1회 5000원, 9회 모두 등록 시 3만 원이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6월에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문화센터 캠핑 스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가평 지역과 경남 산청 지역에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며 1박2일간 캠핑 전문가와 함께 실제로 캠핑하며 텐트 선택 및 설치 요령, 각종 장비 사용법 등 캠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강좌의 총 정원은 35가족이다.


6월 7일부터 8일까지 ‘제주 미식 여행’도 진행한다. 이번 미식 여행은 오세득 셰프와 함께 하며 그가 추천하는 맛집에서 제주도의 맛을 체험할 예정이다. 접수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구매력이 높은 4050고객이 백화점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4050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인문학 강좌, 체험형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4050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