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문자폭탄이 민주주의의 적폐”, 국민의당 “인사청문회는 문 지지자들의 놀이터 아냐”


▲ 24일 오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국무총리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질의하는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

[투데이코리아=오승환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 참석한 야당 의원들이 무분별한 ‘문자폭탄’에 시달리고 있다.

24일,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첫날, 야당 의원들은 이낙연 후보자에 대해 아들 증여세 탈세 의혹, 위장전입 의혹, 부인 고가 그림 강매 의혹 등 이 후보자의 인사 검증에 나섰다.

국무총리로서 올바른 도덕성을 가졌는지 또한 올바른 정책관을 가졌는지 여부로 청문회 현장이 불타올랐어야 했지만 불꽃은 엉뚱한 곳에서 피어올랐다.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은 질의에 앞서 “욕설에 가까운 ‘문자폭탄’을 2천건 가까이 받았다”며 “무조건 다 잘했다고 용비어천가를 불러야 그칠 것 같다”며 하소연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국민을 대신해 철저한 검증을 하고 있는데 왜 비난받아야 하냐”며 “이 후보자가 전두환 독재를 미화한 행적과 국민적 의혹이 있는 도덕성 검증이 (그들이 보기에) 왜 그리 불편한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인사는 모든 것이 선이고 그 외 인사는 모두 악이 아니다”며 “정상적이고 합법적인 국회의원의 활동에 무차별적인 비난을 가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지향하는 통합과 협치의 정신에도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이 후보자에 대해 도덕성 검증에 주력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과 정태옥, 경대수 의원에게도 ‘문자 폭탄’이 빗발쳤다.

강 의원은 오후 청문회 질의 순서에 앞서 “저도 무차별적인 문자와 카톡 폭탄을 받았다”며 “그 대부분이 욕설이었다. 이는 반민주적 행위로 민주주의의 후퇴가 우려 된다”고 지적했다.

결국 인사청문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인사청문회는 국회가 국민을 대신해 공직 후보자의 능력을 검증하는 귀중한 자리다”며 “시청하는 국민께서도 본인의 생각과 차이가 있다고 해도 차분하게 시청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문자 폭탄의 직격탄을 맞은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은 나란히 논평을 발표하고 소속 의원에게 쏟아진 인신공격성 문자를 강력히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문자 폭탄이 불거진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도 당시 문재인 후보를 비판하는 같은 당 인사들에게도 무차별적인 문자 테러가 가해졌다”고 밝히며 “이는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시 문 후보는 이를 두고 ‘양념’이라 운운했는데 ‘문자 양념’이야 말로 대한민국 정치를 후퇴시키는 적폐”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도 논평을 발표하며 “‘문자 폭탄’은 유례 없는 정치적 테러”라고 규정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자기들 편이 아니면 무조건 잘못했다는 식으로 문자 폭탄을 보내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김 대변인은 “인사청문회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의 놀이터도 아니고, 문자폭탄은 청문회를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양념도 아니다”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