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바른정당도 포문.. 文 정부 뇌관으로 작용

▲ 문재인 대통령과 아들 문준용 씨(오른쪽)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자유한국당이 근래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 취업특혜 의혹 등에 대한 특검을 발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관련 단체가 고발장을 접수했지만 검찰을 손 놓고 있다는 비판이 더해져 주목받고 있다.


29일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최근 최교일 의원이 준용 씨 한국고용정보원 취업특혜 의혹,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 640만 달러 뇌물수수 의혹,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북한결재'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 임명 등에 관한 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의하면 법안은 최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소속 의원 85명이 동참했다.


관계자는 "문 대통령 측은 2007년 노동부 감사 등으로 모든 의혹이 해소됐다고 하지만 당시 노동부 과장, 중앙노동위원장, 기획예산처 사무관 등의 가족도 고용정보원에 특혜채용됐다는 정황이 발견됐다"고 말했다.


노 전 대통령 640만 달러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서는 "당시 검찰수사에 의하면 권양숙 여사, 노정연 씨는 박연차로부터 100만 달러 및 40만 달러를, 노건호 씨와 연철호 씨는 500만 달러를 각각 수수한 정황이 확인됐다"며 "노 전 대통령 사망으로 2009년 6월 '공소권없음'으로 종결됐다"고 말했다.


'북한 결재' 의혹에 대해서는 "송민순 전 장관은 회고록에서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당시 문재인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 등의 주도 하에 북한 의견을 물어보고 기권했다고 밝혀 파문을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검찰은 이같은 의혹들에 대해 관련 단체 등으로부터 고발장 등을 접수했지만 여전히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특검을 임명해 엄정수사함으로써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준용 씨 취업특혜 의혹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당도 자유한국당과 같은 비판적 입장을 취했다.


준용 씨가 지난 12일 한 종합편성채널 인터뷰에서 의혹을 부인하자 김성호 국민의당 전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은 이튿날 입장문에서 "문준용은 뒤늦게 국민 앞에 나왔지만 거짓말 뿐이었다"며 "대선승리가 불의의 면죄부가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바른정당도 마찬가지다. 하태경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특혜가 인정되더라도 공소시효가 다 지났기에 법적처벌을 받을 일은 없다"며 "문(준용)씨가 사실인 것은 모두 인정하고 필적도 제공해 의혹은 모두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자유한국당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