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탄생 100주년 특별전 및 개인 서재 선물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 진행

▲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조감도. 사진=신세계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신세계프라퍼티가 31일 코엑스몰에 복합 문화공간인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 이름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 ‘별’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마당’을 합쳐 만들었다.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친숙한 한글로 표현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총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됐다.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에 5만여 권에 달하는 다양한 책과 해외 잡지를 비롯한 600여 종의 최신잡지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잡지 코너,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췄다.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인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은 월별, 요일별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문화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첫번째 테마로, 5월 31일부터 6월 17일까지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사진, 자필원고, 책 등을 선보이는 ‘윤동주 기념 전시회’를 연다.

5월 31일 오후 12시에 ‘윤동주를 읽다’란 테마로 윤동주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해설 및 시 낭독을 진행하고 6월 6일 오후 12시에는 ‘윤동주를 노래하다’란 테마로 가수 윤형주씨와 김응교 교수가 진행하는 토크, 시낭송 공연도 선보여 시인 윤동주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6월 한 달 동안 요일별 테마를 정해 문명탐험가, 시인, 피아니스트, 여행전문작가, 등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일 수준 높은 무료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별마당 도서관’에 책을 3권 이상 기부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200만 원 상당의 서가와 도서를 제공하는 ‘나만의 서재’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별마당 도서관’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60억 원 이상 투자, 매년 5억 원 이상이 소요되는 운영비를 투입해 고객들을 위한 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한 것”이라며 “세계 최초로 쇼핑몰 내 가장 핵심적인 공간에 책과 문화, 예술이 어우어진 공간 조성을 통해 고객들이 진심으로 힐링하고 다양한 문화 예술적인 경험을 공유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임 대표는 “이를 통해 그간 다소 침체된 코엑스몰을 더 활성화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 속 랜드마크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