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도 "제안 시 협의" 긍정 반응

▲ (왼쪽부터)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정세균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


[투데이코리아=이준호 기자] '표현의 자유'를 빌미로 해서 야당·언론을 대상으로 집단 욕설·협박 문자 및 댓글 행각을 벌이고 있는 일부 '문빠(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 중 일부 강성 세력을 지칭)'가 법적처벌 대상이 될 전망이다.


국민의당에 이어 자유한국당도 '문빠' 문자폭탄에 대한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일 기자간담회에서 "당 법률지원단에서 의원들의 문자폭탄 사례를 취합하는 중"이라며 "법률지원단이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문자폭탄을 두고 국민의 정당한 의사표현이라 주장한다. 그러나 그 내용이 협박 등 도를 넘어 표현의 자유보다는 '입막음'에 가깝다는 비판이 쇄도하고 있다. '우리 빼고는 모두 적폐' '문 대통령 비판은 곧 적폐'라는 태도라는 것이다.


문자폭탄은 야3당은 물론 더불어민주당 비문(非文)계도 대상으로 하는 등 문 대통령에 조금이라도 비판적 자세를 취한 인물이라면 예외 없이 타깃이 됐다. 언론기자들을 대상으로는 심지어 검찰고발 행각까지 벌여 '언론탄압' 지적이 쏟아지고 있다.


때문에 심지어 '진보'로 분류되는 한겨레, 미디어오늘 소속 기자들도 '문빠' 행각을 규탄한 바 있다. 한 기자는 자신의 SNS에서 이를 파시즘으로 규정했다. 이 외 중국 문화대혁명 시기 홍위병에 빗대는 목소리도 있다.


세상물정 모르는 10~20대를 중심으로 한 홍위병은 마오쩌둥(毛澤東)에 의해 길러진 사병집단이다. 이들은 떼지어 몰려다니며 무고한 사람들을 '반동'이라며 살해했다. '문빠'는 집단행동하면서 문 대통령에 조금이라도 비판적인 사람이라면 '적폐'로 몰아가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김태훈 검사는 항간에 떠도는 소문을 근거로 단순의혹 제기만을 한 본지(本誌) 기자를 벌금형에 불구속기소해 검찰도 '한통속'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6단독 이은상 판사는 이를 재판에 회부해 야3당, 언론계가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정우택 대행은 "이 문제 심각성을 야3당이 공통으로 느낀다"며 "3당이 어떤 공동보조를 취할지 원내수석부대표들이 논의해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최명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각 당이 알아서 대응한 다음 입법 단계에서는 협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 답변을 내놨다. 정양석 바른정당 원내수석부대표도 "제안이 오면 협의해보겠다"고 답했다.


앞서 31일 국민의당은 독자적 법적대응을 천명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정치적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로 가족에 대한 협박 등 문자피해 상황이 극심해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기간 이같은 '문빠' 행각을 '양념'에 긍정적으로 비유해 물의를 빚었다. 또 이들 행각에 대한 어떠한 조치에도 나서지 않고 있다.

키워드

#문빠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