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3당 각각 고발장 제출.. 한국당 "정무위 차원서 고발해야"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이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까지 불발됐다. 자유한국당은 국회 정무위원회 차원의 검찰 고발까지 촉구해 김 후보자 행보에 먹구름이 드리울 전망이다.


정무위는 9일 오후 2시 전체회의를 열고 보고서 채택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한국당은 보고서 채택을 거부하면서 불참 의사를 밝혀 무산됐다.


이진복 정무위원장에 따르면 한국당은 정무위가 감사원 감사 청구, 검찰 고발을 할 경우 보고서 채택에 응할 수 있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은 이미 각 정당 차원에서 고발할 것으로 갈음하자고 설득했지만 한국당은 거부했다.


앞서 8일 한국당은 김 후보자 부인 조모 씨의 불법취업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바른정당도 이튿날 고발에 나섰다. 국민의당은 감사원 감사, 검찰 고발에 더불어민주당이 응하는 것을 조건으로 보고서 채택에 나설 수 있다고 밝혔다.


조 씨는 2013년 2월 서울의 한 공립고교 영어회화 전문강사 채용에 응시하면서 토익 지원자격(901점)에 못 미치는 900점의 성적표를 냈다. 그러나 강사로 채용돼 4년 간 근무했다. 지난달 30일 서울시교육청은 담당 부장교사 업무착오 탓이었다고 해명했다.


한편 여야는 9일 오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여야 모두 '적격' 의견을 냈다.

키워드

#김상조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