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취업특혜 의혹도 제기돼.. 金 "난 몰라"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가운데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논문표절' '부당공제' '낙하산인사' 의혹을 제기하며 거세게 몰아붙였다.


한국당 박덕흠 의원은 김 후보자 논문에 대해 "인용부호도, 출처표시도 없다. 후보자가 논문표절을 인정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는 게 도리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김 후보자는 "처음 쓰다 보니 여러 실수가 있었을 것"이라며 "제 논문이 많이 부족하고 내세우기 어렵지만 표절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같은 당 박완수 의원은 "후보자가 쓴 석사논문은 대부분 다른 사람 논문을 베겼고 그야말로 표절의 대표 사례"라며 "후보자 스스로 부끄러워서 경력 등에 석사학위를 뺀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우현 의원은 청문회 고질적 폐해로 자리잡은 일부 '문빠(일부 문재인 대통령 극성 지지층)'에 의한 문자폭탄을 언급했다.


"이거(청문회) 끝나고 (문자)폭탄이 올 것"이라며 "우리 당 의원들에게 청문회 때 (문자)폭탄이 왔는데 검경이 수사하고 비겁하게 전화로 협박하지 않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문자폭탄'은 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3당은 물론 문 대통령에 조금이라도 비판적 입장을 취한 인물들 모두를 타깃으로 해왔다. 심지어 일부 '문빠'는 언론기자 검찰고발 행각도 벌여 '언론탄압' 비판을 받았다. 많은 기자가 재판을 앞두고 있다.


청문회에서는 김현미 후보자 자질을 문제시하는 발언도 나왔다. 한국당 박완수 의원은 "후보자야말로 전문성 없는 분으로 문재인 대선캠프에 몸 담았다는 이유로 장관 지명을 받았다"고 비판했다.


배우자의 스카이라이프 특혜취업 의혹도 제기됐다. 김 후보자는 "남편은 평사원으로 입사해 14년 다니고 명예퇴직했다"며 "거기 들어가서 어떤 정치활동을 했는지는 나는 모른다"고 말했다.


바른정당도 청문회에 앞서 김현미 후보자 등에 대한 보은인사 의혹을 내놨다. 조영희 대변인은 김현미, 김부겸, 도종환, 김영춘 후보자 지명에 대해 "대선캠프 유력인사들에 대한 논공행상 차원에서 이뤄진 것 아닌가라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벌써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키워드

#김현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