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곤충, 땅 위의 곤충, 땅 속의 곤충’ 테마로 전시 및 체험·미래산업관 운영

[투데이코리아=최치선 기자] 국내 최대 곤충 전시회인 ‘2017 신비한 세계 곤충박람회(World Insect Fair 2017)’가 7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38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1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에이맥스에이치큐는 ‘곤충이 들려주는 신비한 이야기’를 주제로 불 반딧불이, 왕대벌레, 꽃사마귀 등 전 세계의 희귀 곤충 100여종과 1000여종의 표본, 약 3만마리의 살아 있는 곤충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곤충박람회의 메인 테마는 ‘하늘의 곤충, 땅 위의 곤충, 땅 속의 곤충’이다.

‘하늘의 곤충’은 사방에서 관람이 가능한 대형 유리벽을 설치한다. 남미와 아시아 열대우림에 서식하는 화려하고 거대한 나비 수백 마리가 살아서 비행하는 나비생태관을 위주로 나비 애벌레부터 성충으로 진화하는 전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땅 위의 곤충’은 세계 최대 크기의 헤라클레스 장수 풍뎅이 등 국내외 거대 갑충류를 위주로 사슴벌레, 장수하늘소, 딱정벌레는 물론 주변 환경에 맞춰 보호색을 띄는 대벌레, 꽃사마귀 등을 전시한다. 또한 만지고 잡아보고 찾아보는 체험 위주의 콘텐츠를 구성할 예정이다.

‘땅 속의 곤충’은 애벌레 등을 위주로 날지는 않지만 불빛 강도는 세계 최고인 불 반딧불이 1000마리 이상을 국내 최초로 전시해 야경을 체험하게 하고, 성충으로 진화하는 다양한 곤충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요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곤충 자원과 관련한 ‘미래관’을 운영하여 미래식량과 농업 및 바이오 산업 기반으로서의 곤충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돕는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관’을 통해 곤충표본 체험 교실, 곤충집 만들기, 곤충 채집 체험 같은 체험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스탬프랠리 등의 이벤트를 상시 운영한다.

WIF 2017 실행위원회 황병국 총괄프로듀서는 “디지털 연출 시스템을 통한 관람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극대화 하는 등 이번 박람회는 특히 유소년, 청소년들의 방학 기간에 맞춰 혹서기 피서는 물론 다양한 곤충의 생태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 했던 새롭고 신비한 학습·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각 참관자들의 눈 높이에 맞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2017 신비한 세계 곤충박람회’의 관람권은 예스24, 인터파크, 하나티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